'보스톤' 임시완 "그분에게 절대 누를 끼쳐선 안 된다는 마음으로"

입력 2023-09-11 16:27   수정 2023-09-11 16:29



'보스톤' 임시완이 작품에 임했던 진지한 마음가짐을 밝혔다.

임시완은 11일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1947 보스톤' 시사회 및 간담회에서 "제가 맡은 역할에 실존 인물이 있다는 것 자체가 그분에게 절대 누가 되면 안 되는 작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어떠한 책임 의식을 갖고 이 작품에 임해야겠다는 생각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임시완은 "서윤복 선수는 우리나라 최초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 나갔다"며 "이 작품 안에서의 역할이지만, 저 역시 태극마크를 달고 국가를 대표해 국제 대회에 나간다고 생각하고 처음 준비할 때부터 마무리할 때까지 임했다"고 전했다.

이어 "달리는 역할이었기에 전문적으로 보여줘야 했다"며 "그래서 작품에 들어가기 3달 전부터 전문적으로 훈련받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외형적으로 선수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촬영 시작 전부터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달고 살았다"며 "운동도 매일 해야 했고, 근육이 탄탄해 보이고, 꺼지면 안 돼 촬영장에서도 틈틈이 운동했다. 목표한 바는 아니지만, 운동을 하면서 최대한 서윤복 선수와 비슷하게 보이려 노력하던 중 체지방을 쟀더니 6%가 나와서 신기했다"고 덧붙였다.

'보스톤'은 1947년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마라토너들의 도전과 가슴 벅찬 여정을 그린 영화다. 민족의 영웅 손기정, 그와 함께 베를린올림픽에 나가 동메달을 딴 남승룡, 이들이 알아본 유망주 서윤복 선수가 보스톤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기까지 험난하고 뜨거웠던 과정을 담았다. '쉬리', '태극기 흔들리며' 강제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한 임시완이 제2의 손기정을 꿈꾸는 불굴의 마라토너 서윤복 역에 도전한다. 임시완은 1940년대의 마라토너로 완벽 변신하기 위해 실제 선수들의 훈련량 6~70%를 소화하며 체지방을 6%까지 낮추고 꾸준히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등 강도 높은 준비 과정을 거쳤다. 그뿐만 아니라 극한의 상황을 이겨내는 마라토너의 단단한 정신력과 뜨거운 투지까지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물오른 연기력을 펼친다.

한편 '보스톤'은 오는 27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