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MBA·글로벌MBA 주·야간 전일제 운영, 데이터·바이오·약학 등 특화…3학기만에 학위

입력 2023-10-03 16:14   수정 2023-10-04 13:35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정욱)은 경영진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동국 MBA’와 전일제 과정의 ‘글로벌 MBA’를 운영한다. 재직자를 위한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 약학 MBA, 의료기기혁신경영 MBA 등 3개의 특화 과정도 운영하는데 3학기 만에 학위를 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야간 전일제 과정 운영
동국대 MBA와 동국대 글로벌 MBA는 실제 경영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도구를 학습하는 교육 과정이다.

동국대 MBA는 재직자를 위한 야간 과정이다. 경영학의 핵심 주제인 조직 이론과 행동, 마케팅 관리, 재무 및 회계 관리, 운영 관리, 비즈니스 전략, 경영정보 등을 수업한다. 학생들은 조직 내에서 의사 결정을 효과적으로 내리고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시장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자금 조달 방법 및 재무 전략을 수립하고, 생산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의 실무도 배운다.

주간과정인 동국 글로벌 MBA는 100% 영어 강의로 진행되는 영문과정과 중국어와 영어 강의가 병행되는 중문과정으로 나뉜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2년간 글로벌 경영교육을 집중 이수하게 된다. 동국 MBA과정과 마찬가지로 경영학 전반에 걸쳐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다. 기본 수업은 인사조직·전략, 마케팅, 재무, 회계, 운영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규 3학기 만에 석사 졸업 가능
특화 과정은 주중 온라인, 주말 대면 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는 이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일 수 있다. 3학기(계절학기 1학기 포함) 만에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비즈니스 데이터애널리틱스 MBA는 데이터 분석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다. 비즈니스 기초·심화, 애널리틱스 기초·응용, 현장실습 등의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기초 수준에서는 R과 파이선을 활용한 통계적 데이터분석과 시각화, 예측분석, 텍스트마이닝 등을 배운다. 애널리틱스 응용에서는 소비자 애널리틱스, HR 애널리틱스, 창업 애널리틱스 등 실제 경영 현장에서 접목할 수 있는 활용법을 학습한다. 현업의 실무 전문가와 전임 교수진이 수업한다. 이 과정을 완료하면 관련 전문가로 커리어 전환도 할 수 있다.

약학 MBA는 국내 최초로 제약바이오산업과 의약산업 분야에 특화된 MBA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의약품 마케팅 기법과 의약산업정책, 의약경영전략 등의 수업을 듣게 된다. 의료기기혁신경영 MBA도 의료기기산업에 특화된 국내 유일의 MBA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동국대 창업기술원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다는 게 특징이다. 스타트업과 의료기기 산업체 그리고 의료기기 유관기관의 인프라를 연계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얻을 수도 있다.
다양한 장학제도
동국대 MBA는 풀타임 장학, 성적우수 장학, 산학협력 장학 등 다양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MBA 학생 전용 라운지를 조성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동국대 경영대학은 교수진을 세계적인 석학들로 꾸리는 등 국제 표준에 맞는 선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2012년 8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의 인증을 받았다. 이는 세계 경영대학 중 상위 5%에 해당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국대는 2024학년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