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렉서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열어

입력 2023-11-02 11:24   수정 2023-11-02 11:33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
 -4일부터 이틀간 커넥트투에서 진행
 -친환경 제품 판매하는 36개 팀 참가

 한국토요타자동차가 11월4일부터 이틀간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한 렉서스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렉서스 영파머스'와 함께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喰)식(植)마켓'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의 렉서스 영파머스 프로그램에서는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를 위해서 친환경 농업 방식으로 재배한 농작물들과 비건 먹거리, 제로웨이스트 리빙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마켓, 식식마켓을 새롭게 선보였다. 참고로 렉서스 영파머스는 전국 각지에서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자연친화적 농법으로 농산물을 재배하는 젊은 농부들을 발굴, 지원하는 렉서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식식마켓에는 2023 렉서스 영파머스로 선정된 김빛나(전북 익산, 딸기), 김소라(경남 진주, 단감), 김후주(충남 아산, 배), 오재성(제주 서귀포, 한라봉) 농부 등 총 12명의 렉서스 영파머스를 비롯해 건강한 먹거리, 친환경 리빙 제품 등을 판매하는 36팀의 다채로운 셀러들이 참여한다. 

 이 외에 마켓을 찾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와 '나만의 쿠키컵 꾸미기'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에 친화적인 '식(喰, 植)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2023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민 부문 우수상 수상자이자 방송인 줄리안과 '안녕한, 가', '집다운 집' 등을 집필한 작가 무과수가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과 '매일 먹는 끼니가 나와 환경, 사회, 미래에 어떠한 이로움을 주는지'를 주제로 열리는 토크 콘서트는 사전신청 없이 마켓에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다.

 이병진 한국토요타 상무는 "렉서스 영파머스를 포함한 다양한 셀러들과 식식마켓의 많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도 환경에 친화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렉서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는 친환경 재배 방식을 활용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영파머스 비롯해 다양한 환경관련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커넥트투에서는 영파머스 재배 작물을 활용해 신선하고 다채로운 제철 디저트와 건강한 음료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가치를 꾸준히 공유하는 중이다. 이와 함께 지난 2019년 6월부터는 커넥트투 매장 내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텀블러 이용을 격려하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과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는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통해 탄소중립 가치와 친환경의 중요성도 알리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리텍, 겨울철 앞두고 제설장비 구매 문의 급증
▶ 현대차, 2024 카운트다운 세리머니 연계 이벤트
▶ 기아, 한 층 강렬해진 신형 K5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