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100만 명 찾은 '맥심플랜트' 새 단장…"맞춤형 커피·음악 함께 즐겨요"

입력 2023-11-08 16:17   수정 2023-11-08 16:19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맥심플랜트는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로 더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가을 한정 블렌드와 특별 메뉴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를 가을 분위기로 최근 재단장했다고 8일 밝혔다. 1층 포토존은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해 감성적인 가을 분위기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새로운 인테리어에 맞춰 가을 한정 메뉴도 출시했다.

시즌 원두인 ‘폴 블렌드’가 대표적이다. 가을 한정 블렌드인 ‘폴링 가든’도 있다. 폴링 가든은 볶은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밀크초콜릿의 달콤쌉싸름한 맛이 어우러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맥심플랜트 3층으로 올라가면 ‘브루잉 라운지’가 있다. 브루잉 라운지에선 소비자 취향에 맞는 스페셜티 커피를 제안해주는 ‘공감각 커피’를 제공한다. 방문객이 기기를 통해 선호하는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16종의 스페셜티 커피 중 하나를 추천해준다. 해당 커피에 대한 설명은 물론 어울리는 음악도 서비스한다.

공감각 커피 전용 좌석엔 헤드셋이 마련돼 있다. 헤드셋으로 음악을 감상하며 커피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다양한 감각으로 느끼게 해주겠다는 게 동서식품의 전략이다.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도 열려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하는 맥심플랜트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커피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매달 신청자는 지하 2층 아카데미에서 커피에 관한 기초를 알려주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커피에 관한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지하 1층 ‘더 라이브러리’에선 ‘무라카미 하루키의 서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도 지난달 10일까지 열렸다. 출판사 문학동네와 협업한 팝업이었다. 하루키가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장편소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 출간을 기념해 색다른 체험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해당 팝업스토어엔 문학동네에서 출간한 하루키의 모든 작품이 전시됐다. 하루키 마니아부터 입문자까지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해주는 ‘매칭 테스트’ 행사도 열렸다.

맥심플랜트에선 맥심 브랜드의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해왔다. 2018년 ‘맥심 티오피’ 출시 10주년을 맞아 열린 팝업스토어가 대표적이다. 이듬해엔 맥심 ‘카누라떼’ 신제품 출시 기념 ‘카누 스위트 카페’, 올해 출시된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를 체험할 수 있는 ‘카누 캡슐 라운지’도 마련했다.

김지현 동서식품 팀장은 “맥심플랜트는 맥심의 커피 철학과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알리고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며 “커피가 잘 어울리는 계절인 가을을 맞아 맥심플랜트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와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