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포차 석화 7개에 2만원…"난생 처음보는 가격"

입력 2023-11-24 11:36   수정 2023-11-24 11:39


광장시장에 이어 종로 포장마차 거리에서도 바가지요금 의혹이 번졌다.

최근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건 공론화해야 한다. 종로 포장마차 실태'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 씨는 최근 종로3가역 인근 포장마차 거리를 방문했다. A 씨가 한 포장마차에 들어가 테이블에 앉았더니 "테이블은 무조건 안주 두 개 시켜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A 씨는 2만 원짜리 석화를 주문했다. 포일이 싸인 접시에 석화 일곱개가 담겨 나왔다. 개당 3000원꼴이었다.

그는 "해산물 마니아라 자주 먹지만 난생처음 보는 가격"이라며 "비싸면 안 먹으면 그만이니 가격은 넘어갔다"고 했다.

A 씨가 가격에 이어 꼬집은 것은 위생 상태였다. 그는 "자리가 안쪽이라 석화를 꺼낼 때부터 모든 걸 볼 수밖에 없었다"며 "처음 들어온 그대로 포장을 뜯고 양념 올리고 저희한테 오더라. 전혀 세척도 하지 않았고, 바닷물 그 상태의 맛이었다"고 주장했다.

재료가 보관된 냉장고도 문제였다. A 씨는 "하필 자리가 재료 보관 냉장함 옆이었는데 뚜껑을 여닫을 때마다 역겨운 악취가 풍겼다"며 "식당가서 불평불만 안 하는 일행도 이건 못 참겠던지 헛구역질했다"고 말했다.


A 씨 일행은 석화 세 개를 먹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계산하려던 A 씨는 "카드 계산 안 돼요! No card"라고 쓰여있는 것을 보고 다시 한번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그는 "포장마차는 보통 가격에 편한 분위기 때문에 가는 곳 아니었나. 안주 두 개 안 시키면 못 앉게 하고, 양도 쥐똥만큼 주더라. 선 한참 넘은 거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서울 중심 종로,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 대표적인 밤거리가 이따위로 변질하다니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구청에 싹 신고해야 한다", "포장마차 낭만은 사라진 지 오래", "손님이 넘쳐나니 배짱 장사를 하는 듯", "현재의 포장마차는 위생, 가격 모두 최악"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근 광장시장의 한 가게도 바가지요금과 카드 결제 거부 등으로 논란을 빚었다. 이 가게는 시장 상인회로부터 10일간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