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이정재, 함께 저녁 식사…알고 보니 30년 넘은 인연

입력 2023-11-27 07:20   수정 2023-11-27 09:07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가 함께 저녁을 먹는 모습이 포착돼 이들의 인연이 눈길을 끈다.

지난 26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이정재와 한 장관이 한 식당 앞에서 찍힌 사진이 다수 게재됐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께 서울시 서초구의 한 식당에서 만나 2시간가량 함께 식사하고, 이정재의 차를 타고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사진 속 이정재, 한 장관은 점퍼를 입은 편안한 옷차림으로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


이들의 목격담을 보고 해당 식당에 갔다는 한 시민은 "'요즘 TV를 보니 엄청 바쁘신 것 같은데 장관님을 응원하는 사람들 많아요'라고 얘기했더니 '고맙습니다'라고 대답하셨다"고 후일담을 전했다. 또 다른 시민은 "한 장관이 곁에 있는 이정재를 가리키며 '나보다 더 유명한 분이신데'라고 말했다"고 당시 화기애애했던 분위기를 설명했다.


한 장관과 이정재는 1973년생 동갑내기로 1989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현대고 5기로 진학한 동문이다. 현대고는 현재는 자율형 사립고로 운영되고 있지만, 당시엔 주변 거주 학생들을 무작위로 배정받은 일반고였다.

월간조선은 한 장관 동창들의 증언을 전하며 한 장관이 고등학교에서도 1학년 1학기부터 반장에 선출되고 시험에선 늘 전교 1~3등을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이정재는 고3 때 미술 전공을 위해 '예능반'에서 공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재는 1993년 SBS '공룡선생'으로 연예계에 데뷔했고, 이후 '모래시계'에 출연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한 장관은 서울대 법대에 진학해 1995년 만 22세에 사법고시에 합격했다.

다만 두 사람이 언제부터 함께 식사할 정도로 친분이 두터워졌는지는 알려지진 않았다.

현재 이정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촬영 중이다. '오징어 게임'은 2021년 공개 후 넷플릭스 역대 흥행 콘텐츠 1위에 등극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켰고, 이정재는 미국배우조합상, 크리스틱초이스, 에미상 등의 남우주연상을 휩쓸며 세계적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한 장관은 내년 총선 출마설이 불거질 만큼 광폭 행보를 벌이고 있다. 한 장관은 지난 17일 대구, 21일 대전에 이어 24일 울산을 연이어 방문하며 정계 입문의 기대감을 키웠다. 한 장관은 현직 국무위원으로 거취와 관련해 직접적인 언급을 삼가고 있지만, 정치권에서는 내년 선거에서 여권의 중도층·수도권 표심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