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제역 '반세권' 최대규모…반도체밸리 쌍용 플래티넘 분양

입력 2023-11-27 10:30   수정 2023-11-27 10:46


쌍용건설이 평택시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투시도)’을 연내 분양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공동주택 3개 블록 중 가장 큰 규모의 대단지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134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896가구 △84㎡B 114가구 △113㎡ 330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지제역 반도체밸리는 삼성전자와 함께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평택장당일반산업단가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첨단산업단지(예정),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도 개발이 추진중이다.

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해 광역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미래형 환승센터 시범사업으로도 지정돼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교통 요충지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지구 내에서 유일하게 대형 근린공원이 연결되는 ‘공세권’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에서 약 130m거리에 초등학교와 유치원도 예정됐다. 여기에 홈플러스와 CGV, 아주대 병원(예정)등 상업시설과 편의시설이 단지 바로 옆에 인접했다.

쌍용건설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했다. 타입별로는 알파룸과 현관,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주차장은 100% 지하주차장 설계를 도입해 지상 공간에는 대규모 잔디마당과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이 마련될 예정이다. 실내수영장(4레인)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입주민 카페 등 고품격 시설이 조성된다. 어린이집과 경로당, 다함께 돌봄센터, 맘스테이션(2개소) 등도 마련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평택시·전국의 만 19세 이상으로 세대주와 세대원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제한은 6개월로 거주 의무와 재당첨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쌍용건설은 청약접수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청약 자랑’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