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늘의 운세] 2023년 12월 2일 오늘의 띠별 운세

입력 2023-12-02 08:00  

쥐띠 - 소신껏 행동해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주변 상황에 휩쓸리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자신만이 가진 신념이 있다면 그것만을 바라보십시오. 지금 시기는 고독한 시기를 보내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할 수 있으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띠 - 말보다 행동이 영향력을 갖는 날

오늘의 운세는 백 마디의 말보다 한 번의 행동이 영향력을 더 가지는 날입니다. 하고 싶은 말을 최대한 억누르고 할 일을 하는데 집중하면 그 노력이 빛을 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잘 되고 있는 일을 괜히 말 한 마디로 어그러지도록 만드는 행위는 좋지 못합니다.

호랑이띠 - 안개 속에서 길을 잃은 듯한 형국

오늘의 운세는 뿌연 안개 속에서 길을 잃은 것처럼 목적을 잃어버릴 날입니다. 자신이 지금까지 해온 행위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것이 과연 자신에게 최선이었는지 따지다가 본래의 의미를 변질시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차분하게 여유를 갖고 돌아보는 마음 가짐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토끼띠 - 꽃밭에 나온 푸른 뱀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따스한 봄날 꽃밭에 나온 푸른 뱀의 형국으로 지혜가 뭇사람을 능가하므로 어디를 가든지 귀여움을 받는 운세입니다. 선배나 윗사람의 도움을 받는 다면 운세는 더욱 왕성해 질 것입니다. 하지만 주위의 도움보다는 자신만의 힘으로 일을 추진하는 것이 주위와의 관계설정에서 더 좋다고 보여지는 날입니다.

용띠 - 대체로 평온한 운세

오늘의 운세는 평온한 편입니다. 주위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므로 자연히 윗자리에 오를 인격이 갖추어져 운세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러나 운이 좋다고 해서 노력을 아니하면 그 또한 마음의 근심을 얻게 되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뱀띠 - 속 보이는 것이 좋은 날

오늘의 운세는 자신의 의사표현을 분명하게 하는 것이 좋게 작용됩니다. 거머쥐고 싶은 일이 있다면 적극성을 띄는 것이 좋고, 피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거부의사를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에둘러서 표현한다면 전달이 제대로 안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말띠 - 쓸데없는 소비가 많아지는 날

오늘의 운세는 과용되는 지출을 바로잡아야 하는 날입니다. 지금 당장은 꼭 필요한 것일지라도 시간이 지나고 보면 후회하게 되는 소비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큰 돈이 필요한 상황에서 난처함을 겪고 싶지 않다면 미리미리 금전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 끈기있게 반복하려는 마음

오늘의 운세는 글을 백 번 읽게 되면 뜻을 자연히 알게 되는 형국입니다. 무엇을 하든지 끈기 있게 반복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성공과 실패가 정해져있는 것은 없기 때문에, 자신이 얼마나 노력했는가가 중요합니다. 괜히 나 혼자 편하자고 요행을 벌이다가 큰일 날 수 있으니 근면성실한 모습을 보이길 바랍니다.

원숭이띠 - 재주의 가치가 올라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갖고 있는 재주에 대하여 가치를 알아보는 귀인이 나타나는 날입니다. 그 덕에 그동안 누려보지 못했던 관심을 한 몸에 받아서 기대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보고 싶었던 프로젝트나 원하는 일의 기획 등 좋은 일이 이어져 마음을 들뜨게 할 것입니다.

닭띠 - 타인의 의심을 사지 말아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자두나무 아래에서는 갓을 고쳐쓰지 말아야 하는 형국입니다. 이는 곧 타인으로부터 의심을 사지 않도록 행실을 바르게 할 필요성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 않아도 될 일을 굳이 해서 일이 잘못되면 곤란해지는 것은 자기 자신입니다. 그러니 가능한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여 하루를 보내길 바랍니다.

개띠 - 미래를 내다보는 선견지명

오늘의 운세는 미래를 내다보는 선견지명으로 주위로부터 능력을 인정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또한 대인 관계에 있어 처세술이 원만해 융화력과 친화력이 돋보이는 날이기도 합니다. 다만, 사소한 실수나 실패로 인해 시련을 겪을 수도 있으니, 중요한 판단이나 결정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돼지띠 - 고생 끝에 낙이 온다

오늘의 운세는 낙담과 실의에 빠지게 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날입니다. 확실치 않았던 부분에서 거대한 확신이 생기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니 무서울 것이 없습니다. 즉, 빛을 볼 날만 가득하기에 상상했던 것을 실행에 희망찬 발걸음을 옮기시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운세(https://fortune.hankyung.com/contents/23)에서 더 자세한 운세를 확인하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