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네오스오토모티브,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생산

입력 2023-11-30 09:40  


 -프랑스 함바흐 공장에서 첫 양산
 -12월 유럽 인도 시작으로 순차 판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프랑스 함바흐 공장에서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양산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의 보급과 배급을 담당하는 병참장교의 이름을 딴 5인승 더블 캡, 픽업트럭 쿼터마스터는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과 함께 개발했고 프랑스 함바흐 공장의 동일한 생산 라인에서 제작한다. 지난 7월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한 쿼터마스터는 스테이션 왜건과 동일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과 신뢰성을 제공하면서 더욱 높아진 적재 능력을 지니도록 설계했다.

 쿼터마스터는 스테이션 왜건의 풀 박스형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헤비 듀티 솔리드 빔 액슬, 2단 트랜스퍼 케이스,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을 공유한다. 엔진은 BMW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ZF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 상시 사륜구동계를 갖췄다. 

 쿼터마스터는 그레나디어 라인업 중 가장 크며 스테이션 왜건보다 305mm 더 긴 3,227mm의 휠베이스를 갖췄다. 확장된 섀시는 최대 760kg(영국기준)의 적재 하중과 표준형 유로 팔렛 크기의 화물을 쉽게 운반할 수 있는 크고 다재다능한 적재함을 제공한다. 추가로 쿼터마스터와 동일한 프레임이 적용될 또 다른 섀시 캡은 2024년에 생산하며 컨버전 차와 상용 차체 제작자를 특별히 대상으로 할 예정이다.
 
 참고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2021년 1월 메르세데스-벤츠로부터 함바흐 공장을 인수했으며 그레나디어 시리즈 생산을 위해 새로운 반자동 도장 공장, 새로운 완전 자동화 차체 공장, 새로운 품질 센터를 갖췄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CEO 린 칼더는 "쿼터마스터는 스테이션 왜건의 견고함과 압도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갖췄으며 엄청난 양의 키트와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거대한 적재공간을 제공한다"며 "그레나디어 라인업에 추가된 훌륭한 자동차"라고 말했다. 

 한편,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유럽지역 소비자에게 2023년 12월부터 인도된다. 미국을 비롯한 북미지역 판매는 2024년 초에 시작될 예정이며 아시아-태평양,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코리아, 티맵모빌리티와 협력 강화
▶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관절" 파나메라 최초 신기술 살펴보니
▶ [영상]만트럭의 놀라운 변신! '인디비주얼 라이온 S' 국내 최초 시승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