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리 난 이재용 '쉿'…"인기 하늘 찔렀다" 중기장관의 후일담

입력 2023-12-07 11:01   수정 2023-12-07 11:16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자신을 촬영하는 카메라를 향해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사진 한 장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가운데, 이런 표정이 나온 배경에 대해 당시 현장에 있던 장관이 설명에 나섰다.

지난 6일 오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친구가 찍은 실시간 이재용 사진'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사진 속 이 회장은 '쉿' 하는 포즈를 하며 익살스럽게 웃음 짓고 있었다.

이 사진은 이 회장이 착용한 붉은 넥타이와 가슴에 달린 비표, 야외 시장으로 보이는 배경 등을 고려하면 깡통시장을 방문했을 당시 촬영된 사진으로 추측된다. 실제로 같은 날 윤석열 대통령은 이 회장을 비롯한 주요 대기업 그룹 총수들과 함께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했다.

해당 사진이 화제를 모으자, 이 회장과 동행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용 회장의 이 사진이 인터넷에서 난리가 났다"며 "오늘 대통령 모시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박형준 부산시장 그리고 국내 주요 대기업 회장들과 함께 국제시장과 붙어 있는 부평깡통시장에 다녀왔다"고 설명했다.

이 장관은 "나야 일상이지만, 대기업 회장들은 전통시장 나들이가 처음인 듯했는데, 그래도 유쾌하게 상인들과 어울리며 함께 나들이 잘했다"면서도 특히 "이재용 회장의 인기가 하늘을 찔렀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장 전체가 대통령을 연호하는 소리로 가득했지만, 그 사이를 뚫고 유독 이재용 회장을 부르는 상인들의 목소리가 간혹 들려왔다"며 "그렇게 가는 곳마다 사진 찍자, 악수하자고 하는 통에 아마도 주변에 대통령이 계셔서 소리 낮춰 달라고 하신 포즈가 아닐까 싶다"고 했다.


한편 현재 온라인상에서 이재용의 '쉿' 포즈 사진은 '밈(meme·유행하는 사진이나 글)'으로 확산하고 있다. 사진을 활용한 패러디물도 등장했다.

한 누리꾼은 이 회장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고 가정하고, '동생(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몰래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라는 제목의 영상 섬네일용 사진을 만들어 폭소를 자아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