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규 "절대 스스로 극단적 선택하지 않아"…병실 사진 공개

입력 2023-12-07 07:29   수정 2023-12-07 07:33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의 피고인이자 핵심 증인으로 꼽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교통사고 후 병실 사진을 공개하며 "절대로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 전 본부장은 6일 오후 정치평론가 유재일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유재일'의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걱정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사고를 계기로 더 강하고 단단해져서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또 "더 신경 쓰고 조심하겠다"며 "책임감을 갖고 살면서 사실을 사실로 말하는 제 의무를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전 본부장은 지난 5일 오후 9시쯤 대리운전기사가 운전하는 자신의 승용차를 타고 자택으로 돌아가던 중 뒤에서 달려온 8.5톤 트럭과 부딪히는 사고를 당했다. 유 전 본부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대장동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재판에 증인으로 참석한 뒤 지인과 저녁 식사 후 대리운전 기사를 불러 본인 차량으로 경기 화성시 자택으로 귀가하던 중이었다. 유 전 본부장은 조수석에 탑승한 상태였다.

사고는 유 전 본부장의 승용차가 편도 3차선 도로 3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을 변경하는 순간, 1차로에서 2차로로 우선 진입한 B씨의 트럭과 부딪치며 일어났다. 트럭은 승용차 좌측 후방을 강하게 충격한 뒤 멈추어 섰고, 승용차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해 중앙분리대를 정면으로 들이받고 정지했다.

경찰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의문 없이 조사하겠다는 의지를 전하는 동시에 트럭이 지정차로(3차로)를 달리지 않고 1차로로 주행한 점에 대해선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유 전 본부장은 "이해가 안 되는 사고"라는 입장이다.

유 전 본부장은 사고 직후 119구급차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당시 유재일 씨는 "유 전 본부장이 두통과 요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알렸고, 이날 오전에도 "현재 기상했지만, 몸이 으스러지게 아프다며 힘들어하고 있다"고 몸 상태를 전했다. 다만 유 전 본부장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에서 "해당 기사를 본 다수 국민은 '이거 (영화) '아수라' 속편 아니야'는 식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슨 음모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도 "이 대표 주변에 의문의 죽음들이 많았기 때문에 국민은 의심의 눈초리로 쳐다볼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