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스테이션,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입력 2023-12-11 14:33   수정 2023-12-11 14:34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는 대명스테이션은 지난 8일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정부 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기획,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2년에 한 번씩 평가한다. 대명스테이션은 지난 2021년 12월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적극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으로 이번 재인증까지 획득했다.


대명스테이션은 상조, 여행, 웨딩 등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며 상조업계의 소비자 중심 경영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인증에서는 △CCM에 대한 경영진의 리더십 △VOC 전산 고도화 시스템 신규 구축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 획득 △소비자 혜택 중심 비즈니스 모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업계 최초 회원 대상 골프대회, 6000석 규모 이상의 대형 콘서트 개최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 창출을 통한 서비스 다양화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 백병원 대명아임레디 장례식장 오픈을 통해 장례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 24시간 무료 사전장례컨설팅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를 높였으며,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품질 개선에 노력했다.

최성훈 대명스테이션 대표이사는 “이번 CCM 재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 철학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고객의 소리에 적극 귀 기울여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며 “업계 모범이 되는 행보를 이어나가기 위해 사회적 책임(CSR)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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