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 속 쇄신' 택한 양종희…KB금융 6개 계열사 대표 교체

입력 2023-12-14 11:53   수정 2023-12-14 12:05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후 첫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인사에서 ‘안정 속 쇄신’을 선택했다.

김성현 KB증권 대표와 이창권 KB국민카드 등 주력 계열사 CEO는 교체하지 않는 대신 KB손해보험과 KB자산운용 등은 내부 출신 전문가를 새 대표로 내세웠다.

KB금융지주는 14일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올 연말 임기가 만료되는 KB증권 등 8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대추위는 12월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8개 계열사 중 6개 계열사인 KB증권(WM부문), KB손해보험, KB자산운용, KB캐피탈, KB부동산신탁, KB저축은행은 신임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KB증권(IB부문)과 KB국민카드, KB인베스트먼트의 경우 김성현, 이창권, 김종필 현 대표를 재선임 후보로 추천했다.

신임 대표이사 후보는 전문성 있는 내부 출신 인사를 중용했다. 박정림 사장이 빠진 KB증권 자산관리(WM)부문에 이홍구 현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 부사장(사진)을 추천했다. 김기환 사장이 물러나는 KB손해보험에는 구본욱 현 KB손해보험 리스크관리본부 전무(사진)를, 이현승 사장이 물러나는 KB자산운용에는 김영성 현 KB자산운용 연금&유가증권부문 전무를 각각 추천했다.

일부 계열사는 지주사와 은행 출신 임원들이 이동한다. KB캐피탈은 빈중일 현 국민은행 구조화금융본부장이, KB부동산신탁에는 성채현 현 국민은행 영업그룹 이사부행장, KB저축은행에는 서혜자 현 KB금융지주 준법감시인 전무가 추천됐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KB증권 이홍구 후보의 경우 KB증권 김성현 후보와 같이 1년이다. 재선임 후보의 임기도 1년이다.

추천된 후보는 이달중 해당 계열사의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최종 심사 및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대추위는 각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와 관련해 "KB금융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회와 끊임 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을 지속 가능하게 이끌어 갈 수 있는 후보들을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