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강남점, 리뉴얼 후 2030 고객 '쑥'…어떤 브랜드 입점했길래

입력 2023-12-18 11:22   수정 2023-12-18 11:23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8층 영패션관 '뉴스트리트'가 재단장 후 매출이 70%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20~30대 고객 수 비중이 크게 늘었다.

지난 9월 8일 리뉴얼 오픈한 뉴스트리트는 '우알롱', '벌스데이수트', '에이트디비전'과 '프로젝트'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다. 재개장 100일을 맞은 뉴스트리트 매출(9월8일∼12월15일)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0% 늘었다. 이미스, 마르디메크르디, 포터리 등 신규 입점 브랜드가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뉴스트리트가 영업을 개시한 뒤 강남점 영패션 장르 고객 수는 작년보다 52% 늘었다. 이들 고객의 84%가 강남점을 처음 방문한 고객이었다. 특히 20·30 고객 비율은 리뉴얼 전후 32%에서 50%로 늘었다. 서울 외 지역에서 방문한 고객도 절반에 달했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은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채운 뉴스트리트가 전국 젊은 고객이 모이는 '2030 쇼핑 성지'로 거듭났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