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루샤' 없이 매출 1조 올렸던 더현대 서울, 드디어 '루' 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입력 2023-12-21 11:57   수정 2023-12-21 14:55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루이비통 여성 매장이 21일 입점했다. 더현대 서울이 2021년 2월 개점한 이후 3대 명품 브랜드로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품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루이비통은 더현대 서울 1층에 매장을 내고 의류·가방·신발·주얼리·액세서리 등 모든 여성 제품을 판매한다. 루이비통 여성 전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국내에 문을 연 건 2017년 신세계 동대구점에 이어 6년 만이다.

매장은 에스컬레이터 바로 앞에 위치해 더현대 서울 1층 중에서도 유동인구가 특히 많은 곳으로 꼽힌다. 매장 안에서는 12m 높이의 인공 폭포인 ‘워터폴 가든’을 조망할 수 있다. 그간 이 자리에서는 샤넬, 셀린느, 로에베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팝업스토어가 운영됐다.

매장 외관도 다른 루이비통 매장과는 차별화했다. 통상 명품 매장이 1~3개 면에 외벽을 설치하는 것과 달리, 루이비통 더현대 서울점은 총 6개 면의 외벽을 설치했다.

루이비통 더현대 서울점은 백화점 점포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특화 점포라는 점을 고려해 젊은 고객을 겨냥한 상품을 강화할 예정이다. 일반적인 패션·주얼리 상품군 외에 여행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상품을 대거 추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루이비통 유치로 더현대 서울은 몸집을 불리는데 더욱 속도를 붙일 것으로 전망된다. 더현대 서울은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총 1조41억 원의 매출(거래액)을 올려, 2021년 2월 26일 개점 후 33개월 만에 ‘연 매출 1조원 점포’을 달성했다.

일각에선 루이비통을 시작으로 해외 럭셔리 브랜드 입점이 이어지면 'MZ세대의 성지'라는 더현대 서울의 상징성이 약해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명품 브랜드에 좋은 자리를 내주다 보면 결국 팝업스토어나 국내브랜드 매장을 줄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한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백화점 매출을 견인하는 대표 상품이 명품인 만큼 더현대 서울은 큰 호재를 맞은 것"이라면서도 "다만 그간 강조해왔던 'MZ 핫플레이스'라는 이미지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품기획(MD)전략을 더욱 세심하게 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