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결혼 커플 나오나…광수·영자 확신의 첫 데이트

입력 2023-12-28 09:36   수정 2023-12-28 09:37


'나는 솔로' 18기가 첫 데이트 선택으로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27일 방송한 ENA, SBS플러스 '나는 솔로'에서는 18기 솔로남녀가 자기소개 타임으로 모두 베일을 벗은 뒤, 첫 데이트에 돌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솔로남들의 자기소개에 이어 솔로녀 중 영숙이 제일 먼저 자기소개에 나섰다. 영숙은 31세의 은행원으로, 중국 상하이와 베트남 호치민의 지점을 관리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였다. '나는 솔로' 애청자인 친오빠의 적극 추천으로 솔로나라 18번지에 오게 됐다는 그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남성분을 좋아한다"며 "장거리 연애도 가능하다"고 어필했다.

다음으로 정숙은 "35세로 승무원에서 에듀테크 기업 온라인 영어 강사로 근무 중"이라고 밝혔으며 "확고한 주관이 있는 남자가 좋다. 꼭 여기서 짝이 돼서 나가고 싶다"고 진정성을 강조했다.

순자는 29세의 금융회사 경영진 비서로 "한 달 반 만에 체지방 10%를 감량했다"며 '운동 마니아'임을 알린 뒤, "가정을 일찍 꾸리고 싶다"는 로망을 내비쳤다.

영자는 36세로 10년 차 교육 공무원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진중한 분, 클래식, 세계사 등 다방면에 지식이 있는 스마트한 분이 이상형"이라고 털어놨다.

31세 요식업 자영업자인 옥순은 "좋아하는 사람이면 다 멋있어 보이고 잘생겨 보인다"며 "(호감남은) 딱 1분 있었는데 그 분이 너무 마음에 드는 사람이 많다고 해서 다른 분을 생각해볼까 하지만, 저는 직진녀"라고 영식을 염두에 둔 발언을 날렸다.

마지막으로 현숙은 33세로, 핀테크 기업 데이터 분석가였다. 그는 "힘들더라도 일을 열심히 하는 걸 좋아하고, 그걸 잘하고 있다고 응원해주는 사람이 좋다"고 이상형을 밝히며 "성격이 독립적이라 혼자 노는 것도 잘하지만 이제 같이 있으면 편하고 즐겁고 싶다"고 덧붙였다.

자기소개 타임을 모두 마친 솔로남녀들은 숙소로 돌아와 저마다의 속내를 공유했다. 광수는 솔로남들에게 "전 확실해졌다"고 '온리 영자'를 선언했고, 영식은 영숙, 옥순을 궁금한 사람으로 꼽았다. 상철, 영수는 영숙, 현숙을 공통적으로 '관심녀'로 뽑았고, 영호 역시 정숙, 현숙을 궁금해 하면서 영숙, 현숙이 자기소개 타임의 '위너'로 떠올랐다.

반면 솔로녀들은 자기소개 이후 "새로운 모습이 보였다", "생각보다 괜찮으신 분"이라고 '6순위남'이었던 영호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옥순은 "영식님 (호감녀가) 세 분이라는 거에 충격을 받았다"며 서운해 했다.

잠시 후 첫 데이트 선택이 진행됐다. 이번 데이트는 솔로녀가 마음에 드는 솔로남의 곁에 서면 매칭되는 방식이었다. 영숙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영수와의 데이트를 원한다"고 말했으나, 다대일 데이트를 의식해서인지 "영수님이랑은 같이 얘기를 못 나눌 것 같다"면서 2순위 호감남인 상철을 선택했다.

정숙과 순자는 첫인상 선택에 이어 다시 한번 영호, 영수를 각각 선택했다. 영자는 광수를 '노룩 패스'하는 듯 하다가, 광수 곁으로 돌아와 웃음을 안겼고 옥순 역시 영식을 '쿨 패스'하는 척하다 다시 그의 곁에 섰다. 현숙은 영수를 택했는데, 이로써 영수는 유일하게 '2:1 데이트'를 하게 됐다. 반면 영철은 홀로 '0표'에 머물러 숙소에서 고독정식을 먹어야 했다.

데이트에 돌입한 영호, 정숙은 음식 취향부터 최애 여행지, 개그 드립까지 척척 들어맞았다. 첫 데이트 후 제작진과의 속마음 인터뷰에서 정숙은 "겹치는 게 많더라"고 호감을 드러내면서도, "(영호에게서) 확신의 표현이 좀 없었다"며 고개를 갸웃했다. 영호는 "너무 재밌고 성향도 비슷했다"고 했지만 "직진하겠다는 이런 마음은 잘 모르겠다"고 털어놨다.

옥순과 영식도 집밥을 선호하고 소지품을 잘 잃어버리는 등 라이프 스타일과 성격 면에서 소름 돋는 공통점을 발견하면서 화기애애한 데이트를 즐겼다. 데이트 후 옥순은 제작진에게 "티키타카가 잘 되는 느낌"이라고 밝혔으며, 영식은 "작은 틀이 만들어진 느낌이라 틀에 약간 갇힐 것 같다"고 다소 주저하는 마음을 내비쳤다.

광수, 영자는 처음부터 확신 가득 데이트로 결혼까지 언급했다. 영자는 "이 기수가 나를 위해서 만들어주셨나"라며 "나이 차이도 그렇고, 모든 조건들이 날 위해서 조합을 해주신 건가"라고 대놓고 호감을 드러냈다. 광수 역시 "제가 처음 장미를 드릴 수 있었을 때 내가 이렇게 되려고 그동안 기다릴 수 있었던 건가 싶다"고 화답했다. 두 사람은 갑자기 내린 비에 광수의 재킷을 나눠 쓰고 달리며 영화 '클래식'의 명장면을 재현했으며, '환상의 궁합'이라는 MBTI까지 확인한 뒤 만족의 미소를 지었다.

급기야 데이트 중 광수는 "영자님이 내 연애에 방점을 찍어줄 수 있는 사람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는 확신을 드러냈고, 영자 역시 "저도 광수님이 받는 느낌을 받고 있어서 살짝 무섭기도 하지만 믿어보려고 한다"고 호응했다.

데이트를 마친 뒤 광수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설마 이런 부분까지 맞겠나 싶은 것까지도 다 맞다. 영자님 '온리 원' 위상을 깨기는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영자는 "광수님과 결혼도 가능할 것 같다"며 "이런 분과 함께하면 인생이 즐겁겠다"고 확신 어린 속내를 내비쳤다. 유일한 0표 영철은 영덕 대게 대신, 게맛살을 넣은 짜장면을 홀로 먹으며 "시간 남았으니 달려봐야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뒤이어 영수에게 '폭풍 어필'하는 영숙, 순자, 현숙의 모습은 물론, 랜덤 데이트로 하늘이 내린 운명을 시험하는 '솔로나라 18번지'의 모습이 예고편으로 이어져 다음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치솟게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