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년생 미혼모"…故 이선균 협박범 신상 공개한 유튜버

입력 2023-12-30 09:08   수정 2023-12-30 09:18


배우 고(故) 이선균씨를 협박해 수천만원을 뜯은 혐의로 구속된 20대 여성의 신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30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범죄연구소' 커뮤니티에 20대 여성 P씨의 신상을 공개했다. 유튜버 카라큘라는 게시물을 통해 "P씨(1995년생, 원주 출생)는 유흥업소 실장 A씨와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며 공갈 협박을 일삼았다"며 "사기, 협박 피해를 본 사람과 아동 학대를 목격한 사람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카라큘라는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강남 롤스로이스 사건 등 강력 범죄자의 신상을 공개하며 주목받은 유튜버다.

카라큘라는 게시글에 '아기방패', '협박'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 문구로 볼 때, 카라큘라가 언급한 P씨는 앞서 이선균씨를 협박해 돈을 뜯어낸 혐의로 지난 28일 구속된 20대 여성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P씨는 어린 자녀를 안고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유흥업소 실장과 같은 아파트에 살았다는 부분도 알려진 정보와 부합한다. 구속된 여성은 앞서 사기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전과가 있으며 유흥업소 실장 A씨와는 교도소에서 알게 된 뒤 그의 윗집에 살며 친분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씨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협박당했고 3억5000만원을 뜯겼다"며 유흥업소 실장 A씨와 P씨를 공갈 혐의로 고소했다. 이씨는 지인에게 부탁해 급히 현금을 마련한 뒤 유흥업소 실장에게 3억원을, P씨에게 5000만원을 각각 건넨 것으로 전해졌다. P씨는 경찰에 체포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이달 26일 영장실질심사에 나오지 않고 잠적했고 전날 경찰에 붙잡혔다.

이씨는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형사 입건돼 2개월가량 경찰 수사를 받았다. MBC에 따르면 이씨는 조사받으며 경찰이 유흥업소 실장 진술만 믿는 것 같아 답답하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씨는 변호인과 의논, 거짓말탐지기 조사를 요청하는 한편 경찰 수사의 편향성을 지적하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이씨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30분께 서울시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 주차된 자신의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