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콘,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영상에 한국 음악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제공

입력 2024-01-04 23:00   수정 2024-01-04 23:01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의 대표적인 저작권 해결 음악 서비스인 ‘셀바이뮤직’을 운영하는 ㈜뮤직플랫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최하는 ‘2023 서울콘(SEOULCon)’과의 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3 서울콘은 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인플루언서 박람회로서, 지난해 30일부터 올해 1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 50여개국 3,000여개 팀이 참석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해 콘텐츠를 생산해 내는 1인미디어(인플루언서)와 그들의 파급력을 산업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1인미디어(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에 음악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할 수있고, 이에 따라 셀바이뮤직과의 협업으로 한국의 저작권 이슈없는 음악들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이들이 한국을 방문해서 제작하는 콘텐츠에 한국의 음악을 사용함으로써, 한국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영상 콘텐츠를 완성하는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해외 인플루언서들이 동대문, 경복궁 등을 배경으로 하는 영상을 만들면서 K팝 스타일이나 국악 등과 같은 한국적인 배경음악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도 큰 재미와 즐거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셀바이뮤직은 25만명 이상의 사용자와 3만곡 이상의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하는 음악을 보유한 국내의 대표 서비스이다. 셀바이뮤직은 이번 서울경제진흥원과의 협업으로 1년간의 무료 서비스를 해외 인플루언서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향후 글로벌 진출을 위한 포석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셀바이뮤직을 운영하는 ㈜뮤직플랫은 “이제 음악이 단순히 듣는 것을 넘어 누구나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수많은 인플루언서들 역시도 음악저작권은 반드시 해결해야 문제이다.” 라며, 이번 서울콘과의 협업을 통해 50여 개국 해외 인플루언서들에게 저작권이 해결된 셀바이뮤직 음원들을 제공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한편 셀바이뮤직은 네이버 숏폼, 국내 통신3사 V컬러링, 미리캔버스, 그립, 트레져헌터 등 산업분야에 관계없이 음악 사용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 플랫폼 서비스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