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32년 만에 브랜드 로고 변경…"디지털 환경에 최적화"

입력 2024-01-31 11:15   수정 2024-01-31 11:26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32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바꿨다. 디지털 환경에 맞춰 좀 더 선명한 색감, 현대적인 느낌의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샘의 BI(Brand Identity) 개편은 1992년 이후 32년 만이다. 이번 개편은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했다. 한샘이 지난 54년 동안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샘의 오랜 역사와 철학을 계승한다는 취지로 기존 BI의 핵심 요소는 유지했다. 한샘은 지난 1992년부터 한샘의 영문 사명인 ‘HANSSEM’을 9개의 크리에이티브 블록과 빨강, 노랑, 파랑의 삼원색으로 표현한 BI를 사용했다. 가로와 세로, 대각선으로 길게 뻗어있는 크리에이티브 블록은 한샘의 역동적인 확장성을 상징한다. 모든 색의 시작을 의미하는 삼원색은 다양성을 의미한다.

한샘 BI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 브랜드와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앱,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온·오프라인 채널 전체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1970년 한샘 창립 때 첫 BI는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 같은 이미지를 표현했었다. 이후 세 번의 변화를 거쳐 1992년엔 '주거환경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번 BI는 창립 이후 여섯번째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지난 54년 동안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 쌓아온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BI 개편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