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 및 천연물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 ‘메디언스’

입력 2024-02-03 01:29   수정 2024-02-08 13:28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메디언스는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 및 천연물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박상재 대표가 2013년 2월에 설립했다.

박 대표는 “사무실과 연구소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 두고 있고 남춘천 일반산업단지에 지난해 신공장 설립을 완료하고 KGMP, HACCP 인증을 받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메디언스는 현재 건강기능식품과 일반 식품 완제품,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골밀도 증가용 칼슘, 관절 건강용 엠에스엠, 간 건강, 키 성장, 갱년기, 다이어트, 홍삼, 면역 등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일반식품은 최근 홈쇼핑 판매를 위하여 석류 젤리, 콜라겐, 어린이용 젤리, ABC 주스 등 다수의 제품이 생산되고 또 개발되고 있다.

“개발하는 제품은 대부분이 임상시험을 통한 기능성을 입증한 소재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3개의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고, 추가로 임상 예정인 다수의 소재가 확보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임상시험이 완료되어 인증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상시험을 통해 승인받은 소재의 제품은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또 임상 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어서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디언스는 현재 국내의 경우 홈쇼핑, 온라인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홈쇼핑은 대량판매를 위주로 하고 있다. 온라인은 자체 브랜드를 이용한 제품 판매를 하고 있고, 해외의 경우 미국, 중국, 베트남으로 수출해 오고 있다.

“최근 중국의 회사와 5년간 3,000억 원 규모의 MOU를 맺었고 현재 지속해서 수출 물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도 약국체인을 가진 회사와 계약을 맺고 다수의 완제품 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들은 홍보 효과가 있어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도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메디언스는 지금까지 강원 펀드를 비롯해 국내, 국외로부터 약40억원의 투자받았고, 생산 확대 및 임상시험 추가를 위해 추가 투자유지를 진행 중이다.

박 대표는 어떻게 메디언스를 설립하게 됐을까. “대기업에서 10년 정도 근무하면서 연구, 생산, 공장 등에 대해 경험했습니다. 그 후 창업도 했었고, 실패도 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가 가장 많은 경험이 있고 충분히 잘할 수 있는 분야를 검토해서 메디언스를 창업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박 대표는 “점차 회사가 성장하고 새로운 아이템도 추가되고 구성원도 늘어났다”며 “그러면서 제품이 생산되고 팔려나가는 걸 보면 재미가 있고 보람도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올해 매출 100억원 이상 최대 150억원까지 기대한다”며 “임상시험 결과를 이용한 개별 인정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를 기반으로 2026년도에는 코스닥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3년 2월
주요 사업 : 기능성 소재, 천연물 신약
성과 : 특허등록 19건, 이중 미국 3건, 중국, 일본 1건, 그 외 상표, 디자인 12건 등, 공장 부지 약 3,000평, 공장 시설 700평 투자금 약 80억원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