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살인 저지른 대학생…킬러들의 표적 된 소녀…"또 입소문 나겠네"

입력 2024-02-07 16:08   수정 2024-02-07 19:58


국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쓴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와 디즈니플러스 ‘카지노’의 성공 비결에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지난해 설 명절 대목을 앞두고 공개됐다는 점이다. 연휴 동안 밀린 콘텐츠를 ‘정주행’한 시청자들 사이 입소문을 탄 효과를 톡톡히 봤다.

올해 설에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 각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가 차린 ‘콘텐츠 차례상’이 풍성하다.
○웹툰·소설 원작으로 ‘한 상 가득’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은 오는 9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살인자ㅇ난감’이다.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2019) 등에서 긴장감 넘치는 심리 묘사로 호평받은 이창희 감독의 신작이다. 대한민국 콘텐츠어워드 만화신인상 등 주요 만화상을 휩쓴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드라마는 우연히 살인을 저지른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다. 대학생 ‘이탕’(최우식 분)은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귀가하던 중 우발적 살인을 저지른다. 수상함을 느낀 강력계 형사 ‘장난감’(손석구 분)은 이탐의 뒤를 캐지만, 증거는 없다. 여기에 죽은 남자가 12년간 지명수배된 연쇄 살인마란 사실이 더해지며 사건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간다.

혼란스러운 이탕 앞에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하라’는 누군가의 메시지가 도착한다. 하늘이 준 특별한 능력으로 법의 테두리 밖에서 ‘죽어 마땅한 쓰레기’들을 청소하자는 것. 본인한테 생긴 ‘악인 감별 능력’이 기막힌 우연의 결과인지, 실제로 주어진 초인적인 능력인지 확신하지 못하는 딜레마에 빠진 이탕의 감정 연기가 주요 볼거리다.


디즈니플러스는 오리지널 드라마 ‘킬러들의 쇼핑몰’로 맞선다. 삼촌 ‘진만’이 남긴 수상한 쇼핑몰 ‘머더헬프’로 인해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 ‘지안’의 생존기를 다룬 뉴웨이브 액션 스릴러다. 강지영 작가의 소설 <살인자의 쇼핑몰>이 원작이다. 영화 ‘도어락’(2018), 드라마 ‘구해줘 2’(2019) 등 강렬한 장르물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여 온 이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주연 배우들의 ‘연기 케미’가 ‘보는 맛’을 더한다. 배우 이동욱이 수상한 쇼핑몰을 운영해온 삼촌 역을 맡아 총격전 등 액션뿐 아니라 조카를 아끼는 생활 연기까지 두루 소화한다. 조카 역을 맡은 배우 김혜준은 20대의 당돌한 모습과 동시에 생존을 위한 사투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추리·서바이벌 등 ‘이색 예능’으로 승부
드라마뿐 아니다. 몰입감 넘치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나선다. 티빙은 롤플레잉 추리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를 오는 9일 공개한다. 2014년 ‘시즌 1’을 시작으로 2017년 ‘시즌 3’까지 탄탄한 팬층을 형성해온 ‘크라임씬’ 시리즈의 7년 만의 후속작이다. 장진, 박지윤, 장동민 등 이전 시리즈부터 활약해온 인물부터 키, 주현영, 안유진 등 신입 플레이어들의 참가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웨이브는 ‘이념 서바이벌’이라는 독특한 형식의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보수와 진보, 금수저와 흙수저 등 정반대의 가치관을 가진 출연진이 언변과 지략으로 생존과 탈락을 결정짓는다. 앞서 공개된 1·2화에선 커뮤니티 하우스에 모인 출연자들이 화기애애했던 첫 만남과는 달리, 거침없는 익명 토론을 거치며 긴장을 고조시켰다.

안시욱 기자 siook95@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