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스원의 상담 매출 급증한 비결…채널톡 AI 메신저 도입 [Geeks' Briefing]

입력 2024-02-16 16:12   수정 2024-02-16 16:15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채널톡, 불스원에 서비스 공급… 상담 매출 전환율 15% 증가
채널코퍼레이션은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 도입으로 인한 업무 효율화를 통해 상담 매출 전환율이 1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불스원이 상담 인원 충원 없이 채널톡을 통한 고객관리(CS) 운영 효율화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불스원은 채널톡을 통해 상담 첫 응대 시간을 평균 15분에서 4분으로 단축했며, 기존에는 상담원이 전화로만 고객 응대를 했다면 채팅 기능을 함께 활용하면서 모든 인입 상담을 100% 응대할 수 있게 됐다.

와디즈, LG유플러스와 강남 팝업 스토어 열어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 와디즈 강남 스토어 ‘600만의 조금 다른 생활 이야기’ 팝업을 열었다. LGU+ ‘일상비일상의틈’ 3층에 입점한 기존 ‘와디즈 강남 스토어’를 1층 팝업 공간에서 2월 25일까지 대대적으로 운영하며, 크라우드펀딩 성공 제품과 ‘와디즈 스토어’ 인기 브랜드 200여 종을 선보인다. 와디즈는 다수의 서포터가 인정한 검증된 제품을 선별하고 ‘아렌시아 떡솝 4종 디스커버리 세트’, ‘댄꼼마 짱구 액션가면 2단 도시락통’ 등 와디즈 단독 구성품도 선보인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 출범 5주년 기념 ‘5년의 성장’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가 지난 15일 동남권협의회 출범 5주년을 기념한 ‘코스포 동남권협의회 5년의 성장’을 개최했다. 2019년 2월 30여개 회원 스타트업과 함께 부산협의회로 출범한 동남권협의회는 2022년 부산·울산·경남을 아우르는 협의회로 확장해 현재 350개 이상 회원사가 활동하는 지역 대표 창업가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출범 초기 대비 약 12배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브랜디, 뉴넥스로 사명 변경
브랜디, 하이버, 서울스토어를 운영하는 커머스 기업 브랜디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명을 ‘뉴넥스(NEWNEX)’로 변경한다. 단일 서비스명에서 벗어나 신규 사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설명이다. 뉴넥스(NEWNEX)는 뉴띵킹(New Thinking)과 넥스트무빙(Next Moving)의 합성어로 ‘새로운 생각으로 다음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onsumer) 서비스를 모두 제공해커머스 생태계를 혁신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고객 중심 철학에 대한 진정성을 담았다.

해시드, 암호자산 청산 솔루션 블루프린트 파이낸스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암호자산 청산 솔루션 블루프린트 파이낸스에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총 750만 달러 규모다. 해시드, 트라이브 캐피탈, 솔트, 하이퍼스피어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블루프린트 파이낸스는 2022년 FTX 사태가 진행되던 시기에 설립됐다. 시장 붕괴 이후 블록체인 시스템의 회복탄력성을 목격하고 더욱 견고하고 자본 효율적인 탈중앙화 금융(DeFi) 시장의 필요성에 공감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블루프린트 파이낸스는 콘크리트 프로토콜을 구축해 레버리지 투자자들을 청산 문제에서 보호하고 단기 자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유동성 제공자들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신용시장을 구축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