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3월 16일 오늘의 띠별 운세

입력 2024-03-16 08:00  

쥐띠 - 옥과 돌이 한 곳에 뒤섞인 형국

오늘의 운세는 옥과 돌이 한 곳에 뒤섞인 형국입니다.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것이 좋은 건지, 나쁜 건지 구분을 하지 못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나쁜 것을 골라서 문제를 일으킬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제멋대로 구분하여 결정하기 보다는 주변의 의견을 들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소띠 - 극에서 극으로 치닫게 되는 경향

오늘의 운세는 극에서 극으로 치닫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정에서는 부모와 형제와 마음이 잘 맞지 않고 대립이 있을 수 있으며, 회사에서도 냉랭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습니다. 지나친 고집과 독선은 다가오는 복록도 발로 차 버릴 수 있으니, 가급적 인내와 절제로 하루를 보내야 할 것입니다.

호랑이띠 - 큰 벽을 허물 수 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지독히 가까워질 수 없었던 일에 한 발자국 가까워지는 날입니다. 비록 큰 변화는 아니지만 머지않아 큰 벽이 사라지게 될 것이니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이 관건입니다. 계속해서 한 곳만 응시하고 직진한다면 빛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토끼띠 - 꿈은 이루어진다

오늘의 운세는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는 인생의 교훈을 깨우칠 수 있는 날입니다. 그동안 내 모든 열정을 쏟아 부었던 일이 있다면 그만큼 인정받을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아무리 나이가 들더라도 성취감은 곧 성장욕구를 들끓게 만들 것이니 더욱 발전할 일만 남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기하지 말고 오로지 앞만 보고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용띠 - 둘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하니라

오늘의 운세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는 순간입니다. 부와 명예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이니 행복한 고민에 휩싸일 것입니다. 충동적인 선택 보다는 충분한 고민 끝에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또한 지나간 선택에는 미련을 갖지 않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뱀띠 - 하늘이 붉게 보이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푸른 하늘이 붉게 보이는 형국입니다. 자신에게 처해진 상황에 화난 기색이 하늘을 찌를 만큼 올라갈 것입니다. 이를 억지로라도 다스리지 않으면 불길처럼 크게 번져나갈 수 있기에 최대한 침착하게 대처할 줄 알아야 합니다. 잘못하면 때아닌 소문에 시달려 마음 고생을 더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말띠 - 제3자가 이득보는 날

오늘의 운세는 경쟁자와 다툼을 하고 있는 사이에 제3자가 이득을 취하는 닐입니다. 그로 인해 경쟁자와 말다툼 했던 시간이 헛수고로 돌아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신의 선택을 타인의 책임으로 돌릴 수 없으니, 조용히 다른 일에 눈길을 돌려 최선을 다하는게 좋습니다.

양띠 - 누각 밑에서 주인을 기다리는 푸른 말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누각 밑에서 주인을 기다리는 푸른 말의 형국으로 새로운 세계로의 창조와 도전, 개척을 뜻하는 날입니다. 즉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의 행운을 목마르게 기다리며 현재의 직분과 맡은 바 책임을 다해야 길한 운세가 도래할 것입니다. 운세는 길하지만 항상 스트레스는 조심을 해야 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원숭이띠 - 대체로 길한 날

오늘의 운세는 자기의 분수를 깨달아 매사에 성실과 진실의 일관된 마음으로 탐욕만 버린다면 그 운명 역시 매우 길하게 작용하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송 받게 됨은 물론 운세 또한 상에 속하게 되는 길한 날입니다.

닭띠 - 투명인간이 맘 편한 날

오늘의 운세는 수많은 소문이 겉돌아 힘겨울 수 있는 날입니다. 만나는 사람마다 매서운 눈초리를 하며, 소문에 대해 사실여부를 묻게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차라리 무관심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니 당분간은 고생이 따를 수 있겠습니다.

개띠 - 희망이 없어보여도 결코 무너지지 않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작은 빛이라도 그것만 보고 달려가야 하는 날입니다. 즉,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한 만큼 맘 약한 생각은 해서도 안됩니다. 그 시간을 오로지 자신의 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할애하시기 바랍니다. 노력을 멈춘다면 큰 빛을 앞두고 등을 돌리는 것과 마찬가지이니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돼지띠 - 소신껏 행동해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주변 상황에 휩쓸리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자신만이 가진 신념이 있다면 그것만을 바라보십시오. 지금 시기는 고독한 시기를 보내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할 수 있으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