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3월 24일 오늘의 띠별 운세

입력 2024-03-24 08:00  

쥐띠 - 비심충천의 형국

오늘은 하루에도 마음의 변화가 심한 날입니다. 비심충천, 즉 금시 하늘에 오를 듯 하다가도 떨어지고, 떨어졌다가도 다시 오르는 격이므로 오늘 하루의 운세는 평탄할 수 만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부모 또는 윗사람의 조언을 깊이 받아들여 행동한다면, 천부적 복록과 명성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니 항상 노력을 하는 자세를 가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소띠 - 하늘과 땅이 균형을 잃어 서로 다투는 격

오늘의 운세는 하늘과 땅이 균형을 잃어 서로 다투는 격이므로 이상은 매우 높지만 모든 일이 중요한 시기에서 연결되지 않아 속을 태우고 마음만 급한 기운이 있는 날입니다. 따라서 매사에 큰 일만을 좋아하고 용기와 위세가 너무 지나쳐 실패를 자초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호랑이띠 - 급할수록 천천히

오늘의 운세는 차분함이 요구되는 날입니다. 평상시에 차분한 상태를 잘 유지하는 분이시라면 별 탈 없지만, 다소 감정적이거나 성격이 급한 분이시라면 힘든 하루가 될 것입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기더라도 차분한 상태를 유지한다면 금방 해결 될 문제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급하게 처리한다면 그만큼 허점은 보이게 될 것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끼띠 - 예의는 예의로, 무시는 무시로 되돌아온다

오늘의 운세는 내가 대우를 받고 싶다면 상대방에게 그만한 대우를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쏘아붙이는 말투와 인상쓰는 표정은 상대방에게 카리스마로 보이기 보다 그저 피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따뜻한 인상과 차분한 말투를 습관 들이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용띠 -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해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직접 확인해보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일일이 확인을 하는 것이 직성이 풀리는 분이시라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지만, 감각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분이시라면 하는 일에 있어서 시간 단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근소한 차이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격차가 벌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뱀띠 - 자기 주장이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여럿이 한 자리에 모여 앉아 머리를 맞대고 의논하는 형국입니다. 일을 하는데 있어 도움되는 것과 방해되는 것을 철저하게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우유부단하게 의견을 숨기고 있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을 문제일 것입니다. 최대한 용기를 내길 바랍니다.

말띠 - 선악 구분 없이 화를 입는 날

오늘의 운세는 선과 악 모두 구분없이 화를 입는 날입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 노력할 틈도 없이 벌어진 일에 대해 그 누구에게도 불평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먼저 몸과 마음을 추스려서 피해를 줄이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만약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더 큰 화가 돌아와 고생을 더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양띠 - 대지를 뚫고 발아하는 새싹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이른 봄 대지를 뚫고 발아하는 새싹의 형국으로서 새로운 세계에의 욕구를 억제할 수 없는 창조성이 깃 들어 있는 날입니다. 위로 뻗으려는 초목이 땅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봄기운이 상승하듯이, 크게 복덕을 누릴 수 있는 길운의 날이라 하겠습니다.

원숭이띠 - 물과 물이 엉키어 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물과 물이 엉키어 가는 형국으로서 모사나 꾀가 너무 지나쳐 무엇이든 손대려고 하기 때문에 고통을 수반하고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자기 꾀에 자기가 넘어가는 실수를 범할 확률이 높은 날이므로 이를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닭띠 - 속을 꽁꽁 감춰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속을 보여봤자 좋은 것 하나 없는 날입니다. 솔직함이 무례함으로 둔갑할 수 있으니 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누군가가 결정과 의사를 묻는 상황이 온다면 시간차 대답을 한다던지, 기한을 조금 미루시기 바랍니다.

개띠 - 가끔은 바보가 살기 편하다

오늘의 운세는 고래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날입니다. 괜한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면 무시를 당할 수 있으니 차라리 아무 쪽에도 속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쩌면 바보같이 사는 것이 제일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보같이 살 되 자신의 주체의식을 잃지 않는다면 아무도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돼지띠 - 뜻이 잘 맞는 귀인을 맞이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뜻이 잘 맞는 귀인을 만나 일을 진행하는데 막힘이 없습니다. 홀로 진행했을 때 기나긴 고민을 들게하던 것이 금방 해결되는 진귀한 풍경을 목격할 것입니다.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을 가져올 수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