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은 작가x김수현, 흥행 보증수표 또 통했다

입력 2024-03-13 09:36   수정 2024-03-13 09:37



박지은 작가와 배우 김수현의 3번째 만남도 통했다.

tvN 새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13일 넷플릭스가 발표한 글로벌 TOP10 시리즈(비영어) 랭킹(3월 4일~3월 10일 기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순위 집계가 끝나가는 지난 3월 9일에 '눈물의 여왕' 첫회가 방영된 것을 감안하면 방영 이틀 만에 거둔 성과다. 같은 기간 동안 기록한 누적 시청 시간은 330만 시간에 달한다.

또한 '눈물의 여왕'은 글로벌 OTT 플랫폼 순위 서비스인 플릭스패트롤에서도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인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50개국에서 넷플릭스 TOP10에 랭크되며 글로벌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눈물의 여왕'은 퀸즈 그룹 재벌 3세이자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 분)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분),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tvN과 티빙, 그리고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 중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을 맡았다.

특히 '눈물의 여왕'은 배우 김수현이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사'에 이어 박지은 작가와 3번째로 의기투합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흥행불패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는 이들이 '눈물의 여왕'으로 어떤 성적을 거둘지 이목이 쏠린다.

해외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IMDb(아이엠디비), MyDramaList(마이드라마리스트) 등에서는 "완벽한 캐스팅이다. 다른 배우를 상상할 수 없다", "2024년 최고의 드라마다. 너무 감동받았다", "다음 회차를 보기 위해 일주일을 더 기다린다는 건 도저히 불가능", "이 드라마를 정말 좋아하게 될 것 같다. 첫 에피소드가 너무 좋았고 다음 주말이 기대된다"와 같은 호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외신에서도 '눈물의 여왕'을 주목하고 있다. 미국 유력 매체 포브스(Forbes)는 지난 11일 기사를 통해 "많은 K드라마가 '그리고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로 끝나지만, '눈물의 여왕'은 그 지점에서 시작된다"라며 "탄탄한 캐스팅은 물론, 실력파 작가와 드라마 흥행 경력을 자랑하는 두 감독의 의기투합이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리뷰했다.

한편 '눈물의 여왕'은 국내에서도 높은 시청률과 독보적 화제성을 기록 중이다. 지난 10일 tvN을 통해 방송된 2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평균 9.8%, 최고 11.1%, 전국 가구 평균 8.7%, 최고 10.2%로 최고 시청률이 두 자릿수를 돌파했다. 또한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3월 1주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에서 '눈물의 여왕'이 1위를 기록했고 출연자 화제성에는 김수현과 김지원이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