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라방' 조직 확대…모바일앱도 숏폼 중심 개편

입력 2024-03-26 18:10   수정 2024-03-27 00:59

홈쇼핑업체 CJ온스타일이 라이브 커머스(라방) 조직을 대폭 확대했다. 모바일 앱 화면도 라방 중심으로 확 바꾼다.

CJ온스타일은 종전에 기획팀과 제작팀만 있던 모바일 라방 담당 산하 조직에 편성팀·마케팅팀·신규채널기획팀을 신설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조직 규모는 두 배 불어났다. 몸집이 불어난 조직에 걸맞게 모바일 라방에 특화된 전문 상품기획자(MD)와 PD 육성에 나선다.

다음달에는 1분 안팎의 숏폼(짧은 영상)을 앞세워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한다. 숏폼을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숏폼 전용 공간을 마련한다. SNS처럼 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피드탭도 신설한다.

CJ온스타일은 다음달 앱 개편을 기점으로 라방 편성을 전년 대비 70%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라방을 강화해 장기적으로 TV 의존도를 낮춘다는 전략이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