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5연승…활짝 웃은 '야구광' 김승연 회장

입력 2024-03-30 00:59   수정 2024-03-30 01:55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29일 야구단 한화 이글스의 홈구장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찾았다. 김 회장이 이글스파크를 방문한 것은 2018년 KBO 플레이오프 1차전 넥센과의 경기 이후 약 5년5개월 만에 처음이다.

김 회장은 이날 경기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4시30분께 이글스파크 경기장 스카이박스(전용관람석)에 나타나 훈련 중인 선수들을 지켜봤다. 이후 구단 관계자들과 이야기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날 경기에는 김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 회장은 박찬혁 한화 이글스 사장과 대화한 뒤 중심타자 채은성과 강속구 투수 문동주를 불러 격려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는 투수 류현진의 대전 홈구장 복귀전이어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한화 선발 류현진은 6이닝 8피안타 무사사구 9탈삼진 2실점으로 잘 던졌으나 등판하는 동안에는 타선의 침묵으로 승패를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한화 이글스는 9회 말 2사에서 끝내기 적시타를 터뜨린 임종찬의 맹활약에 힘입어 KT 위즈를 상대로 3-2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한화는 개막전 패배 이후 5연승을 내달렸다. 선발 투수 류현진은 “회장님이 먼 길을 오셔서 더 집중했다”며 “팬들도 경기장을 가득 채워주셨기에 힘이 됐다”고 말했다.

‘야구광’으로 소문난 김 회장은 1993년부터 31년째 한화 이글스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다. 10대 그룹 총수 중 야구단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건 김 회장이 유일하다.

김 회장이 직접 야구 경기장을 방문한 것과 얽힌 일화도 많다. 2011년 8월 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와 LG 트윈스전을 관람한 뒤엔 그라운드로 나가 선수단을 격려했고, 팬들과도 소통했다. 당시 한 팬이 “(KBO리그 복귀를 추진하던) 김태균을 잡아주세요”라고 외치자 김 회장이 “김태균 잡아 올게”라고 화답해 이목을 끌었다.

김 회장은 팀이 최하위를 달리던 2012년 5월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전을 찾은 뒤 경기가 끝나고 선수단을 그라운드에 모으기도 했다. 당시 김 회장은 최고참인 박찬호에게 “프로 선수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었고, 박찬호가 답변을 못 하자 “프로 선수란 생명을 걸고 싸우는 사람”이라고 해 화제를 모았다. 1999년 한화 이글스가 한국시리즈에서 첫 우승을 했을 때 김 회장은 선수들을 끌어안고 기뻐하며 눈물을 터뜨리기도 했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