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의 선택은 DK...T1, 한화생명과 2R 맞대결 [LCK 플레이오프]

입력 2024-04-01 11:24   수정 2024-04-01 11:24


2024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의 왕좌를 가리는 무대인 포스트 시즌의 첫 무대인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디플러스 기아가 각각 승리하며 2라운드에 진출했다. 지난달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우리은행 2024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디플러스 기아가 각각 광동 프릭스와 KT 롤스터를 격파하고 2라운드 티켓을 손에 넣었다. 젠지 e스포츠가 2라운드 상대로 디플 기아를 선택해 오는 3일에 맞대결을 벌인다. 4일에는 T1과 한화생명이 상위 라운드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이번 스프링 정규 리그에서 15승3패로 3위에 오른 한화생명e스포츠는 정규 리그 6위로 플레이오프 막차에 오른 광동 프릭스를 상대했다.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2023년 이후 6번의 맞대결을 모두 승리했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승리해 체급 차이를 여실히 입증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30일 열린 광동 프릭스와의 대결에서 후반부에 가치가 높은 챔피언으로 밸류 조합을 구성하면서 탄탄한 뒷심을 자랑하며 승리했다. 14.6 패치에서 최고의 챔피언으로 꼽히는 렉사이를 광동 프릭스에게 내준 한화생명e스포츠는 1, 2세트 모두 초반 킬 스코어가 뒤처지면서 끌려가는 듯했지만 20분 이후에 벌어진 전투에서 연승을 거두면서 역전승을 따냈다.
3세트에서 서포터 '딜라이트' 유환중에게 블리츠크랭크를 쥐어준 한화생명e스포츠는 하단 라인전에서 연이어 킬을 챙겼고 전령과 드래곤 지역 전투에서도 연전연승하면서 킬 스코어 25대3으로 승리했다.

반면 정규 리그를 5위로 마친 디플러스 기아는 4위인 KT 롤스터와의 31일 플레이오프 대결에서 천신만고 끝에 승리했다. 과거 두 번의 플레이오프에서도 KT 롤스터를 만나면 풀 세트를 치렀던 디플러스 기아는 이번 대결에서도 5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벌인 끝에 3대2로 승리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KT 롤스터와 이번 스프링 정규 리그 맞대결에서 1승1패를 나눠 가지며 팽팽한 스코어를 보였다. 실제로 양 팀은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도 5세트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디플러스 기아는 14.6 패치 OP 챔피언으로 꼽히는 렉사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승리했다. 탑 라이너 '킹겐' 황성훈에게 1세트부터 렉사이를 쥐어준 디플러스 기아는 1세트를 따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2, 3세트에서는 KT 롤스터에게 주도권을 빼앗기면서 패배했다. 4세트에 KT 롤스터가 렉사이를 풀어주자 곧바로 챙긴 디플러스 기아는 황성훈이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승부를 5세트로 끌고 갔다.

디플러스 기아는 5세트에서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의 사일러스가 맹활약하며 완승을 거뒀다. 1세트부터 4세트까지 아지르로만 경기에 임했던 허수는 5세트에 사일러스를 가져왔고 KT 롤스터 챔피언들의 궁극기를 강탈한 뒤 적재적소에 사용하면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2라운드 상대 지명권을 갖고 있던 정규 리그 1위 젠지는 디플러스 기아를 택했다. 젠지는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현재 LCK에서만 11연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2년 LoL 월드 챔피언십 8강 승리까지 포함하면 12연승을 기록 중이다.
.
플레이오프 2라운드 첫 경기인 젠지와 디플러스 기아의 대결은 3일 오후 5시에 LCK 아레나에서 진행되고 T1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은 4일 오후 5시에 펼쳐진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부터는 두 번 패해야 탈락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적용되며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