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 사도 돼?"…'아빠들 드림카'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나왔다

입력 2024-04-02 11:33   수정 2024-04-02 17:06


포르쉐의 럭셔리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가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국내 출시됐다.

포르쉐코리아는 2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공식 출시행사를 열고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를 공개했다.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는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파나메라는 다양한 디지털 기능과 인상적인 디자인 역동적 성능과 주행 편의성 사이의 폭넓은 스펙트럼이 특징이다. 포르쉐코리아는 "모던한 작동 콘셉트와 혁신 기술로 더 강력해진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세그먼트 내 가장 역동적인 세단으로 포지셔닝한다"고 설명했다.

신형 파나메라 4는 2.9L V6 터보 엔진 성능을 개선해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5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70km/h다.

3세대 파나메라에 새롭게 추가된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파나메라 네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고성능을 자랑한다. 4L V8 터보 엔진 탑재로 190마력의 전기모터와 함께 시스템 출력 총 680마력, 94.9kg·m의 시스템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2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315km/h다. 25.9kWh로 늘어난 배터리 용량을 통해 복합 WLTP 사이클 기준 최대 91킬로미터 또는 도심 주행 시 83~93킬로미터의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하다.

신형 파나메라에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듀얼 챔버 2 밸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2 밸브 테크놀로지는 댐퍼 컨트롤을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스테이지로 분리해 안락한 승차감과 스포티한 성능을 선보인다.

신형 파나메라에서 가장 주목받은 옵션은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시스템'이다. 섀시는 다이내믹 브레이킹이나 스티어링 및 가속 시에도 파나메라의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해준다. 요철로 인한 충격을 거의 완벽하게 흡수하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휠 하중을 균형적으로 배분하는 등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5050 mm, 전폭 1935mm 전고 1425mm로 파나메라 라인 특유의 라인과 비율을 그대로 유지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고, 32,000개 이상의 픽셀을 갖춘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조명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차선 밝기 조절 등 완전히 새로운 라이트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가시거리는 600m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스포츠카의 성능과 세단의 편의성이라는 상반된 요소가 만들어 낸 독특한 조화를 이루는 파나메라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정수이자 브랜드의 변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제품"이라며 "광범위하게 개선된 엔진, 매력적인 디자인,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까지 한층 더 새로워진 3세대 신형 파나메라는 국내 럭셔리 클래스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르쉐 AG 파나메라 제품 라인 총괄 사장 토마스 프리무스가 직접 신형 파나메라를 소개하며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기술적 혁신과 진보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신형 파나메라는 스포티한 라이프 스타일과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여행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하는 모델로 포르쉐 브랜드 방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제품"이라며 "브랜드 가치와 고객의 니즈가 가장 잘 조화를 이루는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직접 파나메라를 선보이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신형 파나메라 4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7670만원, 터보 E-하이브리드는 3억910만원이다. 파나메라 4는 오는 5월부터. 터보 E-하이브리드는 하반기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