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신임 사장으로 피터 안데르손 공식 부임

입력 2024-04-08 09:30  


 -한국 시장 경쟁력 강화 행보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4월1일부로 신임 사장 피터 안데르손(Peter Andersson)이 공식 부임한다고 8일 밝혔다.

 전임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의 후임으로 한국에 부임한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한국 법인뿐 아니라 호주와 동남아 국가 등 13개국으로 구성된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를 총괄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하게 된다.

 신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만, 볼보트럭 등 상용차 업계에서 약 27년의 경력을 쌓은 베테랑이다. 유럽과 아프리카,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 네트워크, 금융, 영업마케팅, 서비스 등 여러 분야의 핵심적인 직책을 수행해 왔다. 지난 2016년부터 4년 간은 만트럭버스 러시아 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다양한 국가에서 근무하며 각 시장에 특화된 소비자 전략을 추진해온 인물이다. 개인 비중이 높은 한국 시장에서도 세밀한 맞춤형 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만트럭은 신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의 진두지휘 아래 2023년 증가한 판매량과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제품 구매 상담부터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까지 구매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특히 강력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트럭 가동시간 극대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운전자의 편안함과 총소유비용 (TCO)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제품 측면에서는 인디비주얼 라이온S와 같은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서비스 측면에서는 케어프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피터 안데르손 신임 사장은 "만트럭버스 그룹의 핵심 전략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 부임해 열성적인 임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적극적인 시장 강화 노력을 통해 한국 시장과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에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고 만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폭 넓게 제공하겠다"고 취임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전임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만트럭버스 그룹의 해외 영업 총괄로 임명돼 작년 하반기부터 만트럭버스 그룹 본사에서 유럽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의 세일즈를 총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볼보차코리아, 진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개장
▶ 금호타이어, 스텔란티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 타이어 공급
▶ 롯데렌탈,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열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