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매장 방문한 10명 중 8명 산다…요즘 뜬다는 '이 가전'

입력 2024-04-08 10:00  


올해 LG 베스트샵에서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세탁과 건조를 한 제품에서 해결하는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복합형 제품의 뛰어난 공간활용성, 차별화된 디자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편리함 등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원바디(One Body·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직렬 결합)는 판매 비중이 계속 늘어 지난해 약 70%까지 상승했다. 지난달에는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세탁 후 건조까지 마치는 올인원 제품인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출시하면서 복합형 세탁건조기 판매 비중이 77%로 늘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는 동급 트롬 세탁기와 동일한 컴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이다. 하단에 4kg 용량의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해 드럼세탁기·건조기·미니워시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미니워시는 세탁·건조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워시콤보 구매자 10명 중 7명이 미니워시를 함께 구입했을 정도다.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는 LG전자의 차별화된 공감지능(AI) 기술과 부품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모터’를 탑재했다. 인공지능(AI)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건조해준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세탁량이 많아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타워를, 버튼 한 번으로 세탁과 건조를 끝내고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려는 고객들은 워시콤보를 선택하고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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