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사쿠라, 라이브 논란 심경…"코첼라 최고의 무대"

입력 2024-04-16 09:46   수정 2024-04-16 09:47


그룹 르세라핌의 코첼라 무대를 두고 라이브 실력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멤버 사쿠라가 심경을 밝혔다.

사쿠라는 지난 15일 오후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코첼라 준비부터 무대 당일까지 많은 걸 배웠다"며 일본어로 장문의 글을 남겼다.

그는 "무대에 선다는 게 어떤 건지,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관객을 즐겁게 하는 것? 아니면 하나의 실수도 허용되지 않고 무대를 소화하는 것? 사람마다 기준은 다를 거다. 어떤 무대냐에 따라서도 달라질 것"이라고 했다.

앞서 미국 대형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40분간 공연한 뒤 불거진 라이브 실력 논란을 의식한 글이었다. 당시 격한 안무와 함께 라이브를 소화했던 르세라핌을 향해 실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사쿠라는 "난 이 무대를 우리를 모르는 사람들, 곡을 처음 듣는 사람들에게도 '즐거웠다. 오늘이라는 날이 잊을 수 없는 멋진 하루였다'고 느낄 수 있는 무대로 만들고 싶었다"면서 "반드시 그 각오는 전해지고, 최고의 무대를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르세라핌이 데뷔한 지 2년도 안 됐고, 투어도 한 번밖에 해보지 않았다는 점을 언급하며 "코첼라라는 무대에서 가슴을 펴고 즐기고 진심으로 이 무대에 온 힘을 쏟았다"고 강조했다.

팬들을 향해 "살면서 여러 어려움에 맞서 불합리함을 만날 것"이라며 "하지만 자신이 해온 일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은 자신뿐"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누군가의 눈에는 미숙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완벽한 사람은 없고 우리가 보여준 무대 중 최고의 무대였다는 것은 흔들림 없는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사쿠라는 코첼라 광장을 걸으며 들었던 응원을 떠올리기도 했다. "그것만으로도 이미 감개무량했다"는 그는 "누가 어떻게 생각하든, 나는 내가 느낀 것을 믿는다. 그러니까 여기까지 왔다. 나는 나를 배신하지 않을 것이고 앞으로도 나를 믿을 것"이라며 다음 주 공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21일 한 번 더 코첼라 무대에 오른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