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부산청춘기쁨카 지원 사업 접수

입력 2024-04-22 09:44   수정 2024-04-22 09:48


 -지역 발전 및 청년 고용 여건 조성 이바지
 
 르노코리아가 부산시 교통취약지역 소재 중소·중견기업 근무 청년들의 고용 유지를 위해 진행하는 부산청춘기쁨카 지원 사업에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2024년 부산청춘기쁨카 지원은 도시철도 노선 등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부산시 강서구 및 기장군 산업단지 소재 기업에 근무중인 청년들의 통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최대 2년간 차량과 월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부산청춘기쁨카의 지원 규모는 총 150명이다. 오는 5월31일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2년 이내에 부산시 강서구와 기장군 소재의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만 21세 이상 39세 이하 부산시 거주 청년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부산시로부터 2년 간 지원금 20만원을 지급받으며 지원자의 부담금은 26세 이상 33만 원, 26세 미만 38만 원이다.

 르노코리아는 해당 사업이 처음 진행되었던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간 차를 지원해왔다. 사업이 재개된 올해에도 최신 하이브리드 차인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를 청년들에게 지원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방침이다.

 올해 부산시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뉴 르노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는 새틴 크롬 로장주 엠블럼과 글로벌 제품명을 적용해 이달 초 새롭게 출시한 쿠페형 SUV다. 200개 이상 특허를 획득한 르노만의 독자적인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탁월한 실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시속 50km 이하 도심 주행 구간에서는 이동 거리의 최대 75%를 전기차 모드로만 주행할 수 있다.

 또 사고 발생 시 차 내 탑승자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돕는 'QRescue(큐레스큐)' 코드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실시간 TMAP 정보가 제공되는 오픈알 링크 9.3인치 내비게이션은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은 물론 차 안에서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긴급 상황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 연결이 가능한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지난해 5월 부산시 및 부산 지역 기관들과 부산시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민관학 업무협약, 지난달 부산시와 미래차 생산 설비에 대한 투자양해각서 체결 등 지역 발전과 지역 인재 고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현대차,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 우승
▶ [르포]정교하게 빚어낸 단 한대의 차, '페라리 팩토리'
▶ '더 무겁고 강하다'...전기차 전용 타이어가 필요한 이유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