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폴리스 전문기업 유니크바이오텍(대표 허용갑)은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의 네 번째 제품인 ‘맛있는 프로폴리스 키즈 젤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의 ‘2024년 생물활성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사업’지원으로 선보인 신제품 ‘맛있는 프로폴리스 키즈 젤리’는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젤리로써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칼슘과 인의 흡수 및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배합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항균, 면역, 뼈 건강 등 다양한 기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새콤달콤한 샤인머스캣 맛으로 만들어졌으며, 간편한 스틱포장 형태로 개발됐다. 1포 용량은 일일 섭취량인 20g으로 구성됐으며, 1통에는 10포가 들어 있다.
유니크바이오텍의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는 2020년부터 프로폴리스 섭취 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냄새, 제형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소비자가 프로폴리스를 더욱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로 선보인 첫 번째 제품 ‘맛있는 프로폴리스 분말’ 및 ‘맛있는 츄어블 프로폴리스 정제’, ‘맛있는 프로폴리스 젤리’는 현재 온·오프라인 스토어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신제품도 유니크바이오텍 공식 쇼핑몰과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며, 해외 전시회에서 좋은 반응을 보임에 따라 일본, 베트남, 미국, 중국 등 다양한 국가로도 수출할 예정이다.
허용갑 대표이사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항균 효과와 면역기능, 세포 분열, 뼈형성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복합 기능성분을 배합해 선보이게 됐다. 기능성과 맛, 편리성을 모두 충족해 어린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한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