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최대 만화 콘텐츠 전문기업인 대원씨아이가 ‘차(茶:Tea)를 통한 힐링 (치유)’를 주제로 한 그림 에세이 '루의 느긋한 행복' 시리즈 및 콜라보 상품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원씨아이는 이미 2022년부터 ‘1물N가 (一物N價)’를 경영 기조로 자회사인 해담이엔티를 통해 그 사업 모델을 확장해 오고 있다. 대원씨아이는 자회사가 운영 중인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카페 비온아넥스 (BeOn Annex)’를 통해, 웹툰, 애니메이션, 만화 등 다양한 IP와 굿즈를 결합한 상품 및 서비스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하게 되는 '루의 느긋한 행복'은 차를 소재로 한 스토리의 전개에 착안하여, 국내 유명 차 생산 기업인 쌍계명차와 협업을 진행했다. 작품 속에 나오는 ‘차 (茶;Tea)를 통한 다양한 문제의 해결’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카토 타카’ 작가의 그림 에세이로 주인공인 티 소믈리에 ‘루’가 우연히 떠난 여행에서 마주하게 되는 삶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외에 그림 에세이집과 캐릭터 인형과 함께, 작품의 메인 테마인 차 (茶;Tea)류 7종 패키지 2개 세트 (9개 세트, 35개 세트)로 구성한다. 온·오프라인의 대형 서점 및 자회사의 콜라보레이션 카페인 비온아넥스를 시작으로 향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황민호 대원씨아이 대표는 “캐릭터 MD 사업의 영역확대를 계기로, ‘콘텐츠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국내 초대형 기업과의 콜라보 사업 진행 논의도 진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