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시장, 모두가 승자가되는 정치는 없나?「정치가 왜 이래」출간

입력 2025-01-23 16:43   수정 2025-01-23 16:59



홍준표 대구시장이 「정치가 왜 이래」(실크로드)를 출간했다. 2020년 1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의 기록으로 2020년 「꿈꾸는 대한민국」이 나온 이래 5년만의 출간이다.

내달에는 <꿈은 이루어진다>를 내고 이후 대한민국 미래 비전을 담은 책도 출간할 예정이다.

중학교 시절부터 늘 일기를 써온 홍 시장은 대학 때나 검사시절에도 한결같이 기록을 게을리 하지않았다. 특히 정치를 시작하고 난 뒤에는 일기보다는 수첩에 메모를 하며 공부하고 그날의 나라 일에대한 견해를 매일 기록했다. 이 때문에 정치 경제 사회 외교 국방 등 모든 현안에 대해 언제 어떤 질문을 받더라도 자신의 분명한 입장을 정리하고 피력하는 몇 안되는 정치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하방(下放) 이후 대구시장으로 있으면서도 국정 전반이나 정치현안에 대해 쓴 페이스북 글이 언론에 널리 인용되고 정치에 직접 영향을 주면서 , 'SNS 하나로 정치를 움직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 책은 그런 최근의 역정을 담았다.

2017년 탄핵 대선의 후보로 나서면서도 「변방에서 중심으로」, 「소신이 있으면 두려움은 없다(홍준표 검사의 수사일지)」 등 2권의 책을 내기도 했다.




이 책은 제 역할을 못하는 정치권에 대한 추상같은 질타를 담고 있다. '대한민국의 정치현실을 예리하게 관통하는 홍준표식 난중일기'라는 부제가 붙어있다. 나라와 국민을 팔아, 시정잡배 노릇이나 즐기는 한심한 정치인들에게 던지는 준엄한 메시지이기도 하다.
최근 정치와 국정 혼란 상황의 근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책의 목차는 1. 공직자는 유리알처럼 투명하게 살아야합니다. 2. 정치에도 금도라는 게 있습니다. 3. 선출직 지도자는 국민들에게 거거짓말해서는 안됩니다. 4.민심을 거역하는 당심은 없습니다. 5.청년들의 꿈이 되고 싶었습니다. 6. 모두가 승자가 되는 정치는 없나요 6. 7검사는 정의를 향한 열정으로 살 때 빛납니다 순이다.

한편 홍 시장은 설날인 오는 29일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 출연해 유시민 작가와 맞짱토론을 펼친다. 이 토론은 시의성을 살리고, 편집에 대한 이견을 없애기 위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와 진보를 대표하는 논객으로 꼽히는 두 사람은 2023년 4월 9일 'MBC 100분 토론 1000회 특집'에서도 토론을 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오경묵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