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작년 갤러리아백화점 매출에서 VIP가 차지하는 비중은 51%로 절반을 넘어섰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의 VIP 비중은 45%, 현대백화점은 43%로 집계됐다.
갤러리아백화점의 VIP 매출 비중은 2020년 42%에서 2021년 45%, 2022년 48%, 2023년 50%, 작년 51%로 높아졌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의 VIP 매출 비중은 2020년 각각 35%, 31%, 38%에서 최근 확대됐다.
백화점 VIP는 전년도에 지출한 금액에 따라 선정된다. 백화점들은 내년 VIP 등급 기준을 다음달 공개한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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