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이드림이 자사의 장애인 특화 재택근무 시스템 ‘플립’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플립’은 장애인 재택근무자를 위한 올인원 업무 플랫폼으로, 근태 관리부터 업무 지시, 소통, 업무 보고까지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며, 장애 유형별로 최적화된 15가지 맞춤형 화면 전환, 음성 인식 기능, 화상 채팅 자막 지원 등을 통해 웹 접근성을 갖췄다. 특히, 장애인 근무자들이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직관적인 UI와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플립을 사용해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장애인 근무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6%가 ‘매우 만족’, 30%가 ‘만족’이라고 답변해 총 86%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플립 사용자들은 플립을 만족스럽게 이용한 주요 이유로 ▲출퇴근 처리가 쉽고 간편함 ▲업무일지 업로드가 편리함 ▲업무지시 전달이 빠르고 간편함 ▲플립을 통한 실시간 소통 가능 ▲직관적이고 쉬운 UI 디자인 등을 꼽았다.
플립의 기능별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서비스는 출퇴근 처리, 쪽지 및 채팅, 업무 매뉴얼 가이드 제공, 업무일지 작성 순으로 조사되었다.
기타 의견 사용자들은 브이드림을 추천하는 이유로 장애인 재택근무의 장점을 집약한 플랫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PC만 갖추고 있다면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고, 업무 관련 의사소통이 수월하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혔다.
브이드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플립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개선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