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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리, 출시 8개월 만에 월간 반복 매출 5배 증가

입력 2025-02-24 14:27   수정 2025-02-24 14:28




기업용 IT자산 관리 서비스 '심플리' 운영사 셀파스는 심플리 출시 8개월만에 월간 반복 매출(MRR)이 5배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MRR은 구독 중인 고객들로부터 들어오는 반복적인 매출 규모를 보여주는 지표다.

작년 4월 정식 출시된 심플리는 기업의 SaaS 및 노트북 등의 IT자산 관리 솔루션으로, 기업의 SaaS 구독 관리부터 IT기기 관리 및 구매와 재판매까지 IT자산의 통합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 수기로 관리하던 IT자산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되면서 기업들은 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비용 절감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심플리는 작년 말까지 250개 이상의 기업고객이 심플리에서 약 8,000개의 SaaS 프로그램을 등록해 관리하고 있다. 1사 당 평균 32개의 SaaS를 심플리에서 관리 중이다. 이들 고객사들이 구독 프로그램 결제를 위해 심플리에 연동한 법인카드 수만 5,000개 이상이며, 심플리를 이용해 관리 중인 IT자산 비용은 350억원에 이른다.

기업의 PC, 키보드, 모니터 등 다양한 IT기기의 편리한 관리를 위한 서비스, 심플리 디바이스에 등록된 IT기기도 1만대를 돌파했다. 고객사 한 곳 당 평균 40개의 IT기기를 심플리에서 관리 중이다.

심플리를 이용하는 한 고객사는 경영지원 팀 1명이 전사 150명의 SaaS 구독 비용을 전부 관리했는데, 심플리 도입 후 SaaS 비용 추적 및 컨설팅을 통해 인원 최적화 결제 구조를 새롭게 분석해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피그마(Figma) 비용만 연 4,000만원 가까이 절약할 수 있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지훈 셀파스 대표는 “기업들이 구독하는 수십 개 SaaS와 IT기기 관리 최적화를 통한 비용 절약과 보안 강화 효과로 지난해 짧은 기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IT자산 관리와 SaaS 최적화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계속해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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