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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해 품질 관리 전문 교육 실시

입력 2025-02-28 08:40   수정 2025-02-28 08:41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의 품질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섬유제품 인증 및 표기법 등에 관해 주기적인 교육에 나선다.

무신사는 27일 팀무신사 운영 플랫폼에 입점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외부 강사 초청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무신사가 입점사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상생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파트너 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날 교육에는 무신사와 업무협약을 맺은 KOTITI시험연구원의 섬유패션사업팀 담당자가 전문 강사로 참여했다. 먼저 KOTITI시험연구원에서는 ‘의류 제품 품질 표시사항의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혼용률 검사 과정과 필수 정보 고시 방법 등을 설명했다.

현행법에 따라 패션 및 잡화 섬유제품의 품질 표시사항을 살펴보고 안전기준 주요 개정사항의 유의점 등도 소개됐다. 무신사는 교육이 끝난 이후 운영본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다운 및 캐시미어 혼용률 파트너 정책에 대한 설명과 Q&A 시간도 가졌다.

여기에 노무법인과 세무법인 관계자를 초빙해 스타트업 및 중소 규모 기업들에 도움이 되는 노무 및 세무 이슈에 대한 교육도 이어졌다. 이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에는 입점 브랜드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현재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가 플랫폼 내에서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여 단계적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패키지로 운영하고 있다. 신규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는 고객 주문 처리 및 프로모션 등에 대한 ‘온보딩’ 교육을 진행하고 입점 6개월 이상이 지났을 경우에는 효과적인 프로모션과 상품 노출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진행한 프로그램은 외부 제휴 기관과 손잡고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업 운영상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다. 무신사는 품질 관리, 노무, 세무 외에도 △지식 재산권 관리 △상세 페이지 제작 등에 대해서도 주기적으로 교육할 방침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으로 브랜드 운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무신사만의 상생 정책 중 핵심”이라며,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무신사 플랫폼의 경쟁력도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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