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및 영상 분석 기업 코니카미놀타는 EX감성(EXplainable + 인간의 감성) 솔루션을 일본에 이어 한국에 3월 4일 정식으로 런칭했다고 밝혔다. 해당 솔루션 한국어판의 컨설팅과 판매는 국내 디지털 출력 및 디자인 업계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 킨코스코리아에서 단독으로 전담한다.
EX감성 솔루션은 최첨단 뇌과학과 AI 기술을 결합하여 소비자의 잠재적인 니즈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디자인 분석 솔루션이다. 어떤 시각 효과가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지에 대한 심층 뇌과학 연구와 코니카미놀타의 150년 이미징 기술이 접목되었다.
코니카미놀타의 EX감성 솔루션은 구매 행동 모델인 (AIDMA, 주목 · 흥미 · 열정 · 기억 · 행동)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디자인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체적으로는 주목성 분석, 복잡성 분석, 인상 분석, 텍스트 분석 등의 다양한 분석 항목을 통해 웹사이트 상세페이지, 인쇄 홍보물, 패키지 디자인, 광고 배너, 오프라인 매장 진열대 분석 등 폭넓은 영역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다.
EX감성은 데이터와 수치에 기반한 디자인 분석을 통해 최적의 디자인 결정을 가능하게 하여, 시각적인 이미지나 동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마케터, 디자이너의 업무 생산성을 상당 부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킨코스코리아의 박정수 사장은 “EX감성 솔루션은 기업들이 소비자의 보이지 않는 니즈를 이해하고 이에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해주는 성공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현재 일본 시장에서는 EX감성 솔루션이 여러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도 축적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기업들의 매출 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재 한국어판의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데모 신청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는 다양한 혜택과 함께 EX감성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능을 2주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참여는 EX감성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