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직연금 관리, 어렵고 귀찮다고 느껴졌다면 이제는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한국퇴직연금데이터가 제공하는 카카오채널 ‘글라이드’를 통해서다. 이 채널을 추가하면 바쁜 직장인도 손쉽게 퇴직연금을 관리할 수 있는 4가지 주요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퇴직연금데이터 는 매주 한 번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최신 금융 뉴스,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놓치기 쉬운 재테크 팁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주 한 번, 유용한 금융 정보 자동 알림 서비스
많은 직장인이 DC형·IRP 계좌를 개설한 뒤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똑똑히 잘 활용한다면 세제혜택은 물론 퇴직연금의 운용 성과에 따라 수익률이 크게 달라진다. 한국퇴직연금데이터 관계자는 "원리금보장형 상품(평균 4.1%)과 실적배당형 상품(평균 13.27%)의 수익률 차이는 무려 3배"라며 "지금 퇴직연금을 어떻게 운용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한국퇴직연금데이터가 카카오채널에서 제공하는 시뮬레이터를 활용하면 현재 재무 상태와 은퇴 준비 상황을 빠르게 점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을 합산한 예상 은퇴 자금, 물가상승률을 고려한 자산 지속 가능성, 내 자산이 마이너스로 돌아서는 시점 등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ETF 투자를 위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투자하고 싶은 회사를 가장 많이 담고 있는 ETF를 손쉽게 찾고, 최신 시장 동향과 뉴스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아침 출근길,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 주요 경제 및 ETF 관련 뉴스를 400자로 요약해준다. 유료 회원 전용 서비스로 ETF 만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도 제안한다.
한국퇴직연금데이터에 따르면 퇴직연금에서 100% 투자 가능한 유일한 실적배당형 상품이 바로 TDF(타깃데이트펀드)다. 하지만 금융권에만 TDF 상품이 1700개 이상 존재해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한국퇴직연금데이터는 'TDF Picker' 를 통해 사용자의 연령, 투자 성향, 은퇴 시점 등을 분석해 맞춤형 TDF 3개를 안내하고 있다.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