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10.62
(24.38
0.59%)
코스닥
934.64
(0.36
0.04%)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막걸리 대박' 성시경, 14년 만에 "공연 중단" 선언…왜?

입력 2025-04-06 16:57   수정 2025-04-06 16:58


가수 성시경이 대표 브랜드 공연인 '축가'를 14년 만에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성시경은 지난 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012년 시작한 '성시경의 축가'를 14년 만에 한해 쉬어가려고 한다"고 전했다.

그는 "너무 큰 사랑을 받는, 할 때마다 가슴 벅차게 행복한 공연을 쉬는 건 저에게도 꽤 큰 용기가 필요한 결정이었다"면서도 "작년에 공연이 많기도 했고, 무언가 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결국 전혀 쉬고 있지는 못하지만 주어진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잘 조절해서 저 자신도 돌아보고, 못했던 것도 도전해 보고, 좋은 음악도 준비하고, 대관이 된다면 그 음악으로 연말에는 콘서트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성시경은 "어디 가 버리고 은퇴하는 거 아니니까 걱정하지 말라"며 팬들을 안심시키기도 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결정 너른 마음으로 이해하고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축가'는 성시경의 이름을 건 봄 시즌 대표 야외 콘서트로, 그의 히트곡들을 5월의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 공연이 열리지 않았던 코로나19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매진을 달성, 지난해까지 '11번째 완판' 기록을 썼다.

성시경은 지난해 팬미팅을 시작으로 '축가'와 컬래버레이션 콘서트인 '성시경 위드 프렌즈', 연말 콘서트까지 여러 차례 무대에 올랐다. 올해 역시 오는 19일 팬미팅을 앞두고 있다.

가수 외 사업가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주류 브랜드 '경(?)'을 론칭한 그는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경탁주 12도'는 뜨거운 인기에 공식몰에서 1년 365일 내내 만날 수 있는 상시 판매에 돌입했으며, 안주가 있는 맛집이자 막걸리 배송과 보관이 원활한 서울 인근 식당 그리고 '경초이스(Kyung Choice)' 인증이 붙은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등 오프라인으로도 인기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현재 일본 온라인 오픈 마켓인 큐텐에서도 상시 판매되고 있다.

최근 개최한 국내 대표 주류 품평회인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_탁주_생막걸리_전통주류부문 대상으로 선정되며 '2년 연속 수상' 기록을 쓰기도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