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폐공사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지난해에는 총 182개 공공기관이 서비스 품질, 전반적 고객 만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항목에서 평가받았다.
조폐공사는 공기업 전체평균보다 4점, 동일 유형(산업진흥·서비스) 공기업 평균보다 5점 높은 91.8점의 PCSI(공공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지수) 점수를 기록, 모든 항목에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디지털 AI 콜봇 도입 △홈페이지 FAQ봇 신설 △부서별 CS 개선실적 평가 도입 등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왔다.
그 결과 콜센터 평균 응대율 91.8%, 콜센터 고객 만족도 조사 90점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서비스 개선에 성과를 냈다.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달성은 고객 만족을 위한 공사의 노력과 현장 직원들의 헌신이 만들어낸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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