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21.83
(68.76
1.68%)
코스닥
919.91
(18.92
2.02%)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안산시, 오는 5월 3일부터 사흘간 '제21회 안산국제 거리 극 축제' 개최

입력 2025-04-16 11:59  





경기 안산시가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제21회 안산 국제거리극 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거리에서 만난 예술, 세상을 잇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와 안산문화재단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제21회 안산 국제거리극 축제는 총 123개에 달하는 공연팀이 참가해 136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05년에 시작해 올해로 21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지난 축제들에 비해 관람객들이 조금 더 이해하기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대중성을 염두에 두고 기획됐다.

대중성이 짙은 거리예술 공연을 위주로 그 어느 때보다 재미와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개막 공연으로는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합창 ‘모두 함께 한 걸음’ △국내 최초로 예술 무대를 기반으로 불을 이용해 춤을 추는 장르를 연구·개발한 ‘예화 플레이밍 파이어’의 불 퍼포먼스 ‘열정의 조각’ △대한민국 대표 스트릿 댄스 전문 예술 단체인 ‘갬블러 크루’와 대한민국 대표 여성 락킹팀 ‘롤링 핸즈’가 함께 선보이는 스트릿 댄스 ‘스트릿 온 더 탑’이 펼쳐진다.

폐막 공연은 대한민국 대표 마술사 이은결이 나선다. 이은결 마술사는 환상적인 마술쇼 ‘일루전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안산문화광장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대형 불꽃놀이 ‘환상 불꽃’으로 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개·폐막 공연 외에도 △거리예술 전문 단체들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식 참가작’ △안산의 이야기를 선보일 ‘제작 지원 프로그램’ △시민들이 공연자로 참여하는 ‘시민 버전’ 등을 운영한다.

어린이와 청소년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권 활성화 프로그램’ 공연과 대형 쉼터 공간에서 진행되는 인디 뮤지션들의 버스킹 ‘뮤직스트리트’, 대형 캐릭터 에어 벌룬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거리미술’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박종홍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제21회 안산 국제거리극 축제는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이 함께 시민들의 시선과 눈높이에 맞춰 직접 기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안산의 일상이 예술로 물드는 특별한 5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윤상연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