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호텔은 가족 구성원에 맞는 상품 출시로 열흘가량 남은 어린이날 황금연휴부터 어버이날(8일), 부부의날(21일)까지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패밀리 호캉스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롤링힐스 호텔은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와 협업해 '하리보 컨셉룸'을 업그레이드한 상품을 선보였다. 기존의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외에도 벽지부터 커튼, 침대, 조명 등 객실 전체에 하리보의 브랜드 감성을 적용한 컨셉룸을 새롭게 열었다.
하리보 컨셉룸 1박과 함께 하리보 리유저블 백, 젤리 세트, 하리보 명찰 목걸이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조식 뷔페 2인 무료 이용 포함, 어린이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담았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지니TV 키즈랜드'와 인기 유아 애니메이션 '도레미프렌즈'와 협업해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도레미프렌즈 친구들과 함께하는 레츠 도레미프렌즈 패키지는 다음 달 1일부터 17일까지 운영한다.
노보텔 동대문 객실 1박, 푸드익스체인지 조식 뷔페 4인(성인 2인, 만 16세 미만 자녀 2인), 도레미프렌즈 악기놀이 1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5월 4~5일에는 원어민 놀이 영어 센터 '리틀잉글리쉬가든'과 함께하는 키즈 영어 클래스를 연다. 도레미프렌즈 영상 콘텐츠와 연계한 체험형 영어 수업으로 회당 40분씩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외에도 어린이날에는 도레미프렌즈 캐릭터 탈인형 및 포토존 운영, 뽑기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는 키즈 클래스 혜택이 포함된 '파르나스 키즈 아틀리에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함께 가족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 패밀리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키즈 아틀리에 클래스 1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제주를 상징하는 한라산, 돌하르방, 한라봉 모양의 쿠키를 자유롭게 꾸미는 제주 쿠키 클래스와 아이들의 창의력은 물론 환경 보호의 중요성까지 배울 수 있는 모루 인형 & 키링 만들기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반얀트리 서울은 다음 달 3일부터 6일까지 호텔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에서 '키즈 워터밤 앳 오아시스'를 개최한다. '워터밤'을 콘셉으로 오아시스 수영장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대형 에어바운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게임이 마련된 게임 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존, 포토월과 페이스 페인팅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으로 운영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3대 가족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한 '해피투게더 패키지'를 출시했다. 대가족이 함께 여유로운 웰니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담아 준비했다. 성인 최대 4명과 어린이 2명까지 총 6명이 아늑하게 머물 수 있는 리조트 객실 이용이 포함되고, 카니발 9인승 24시간 렌트와 조식 4인 이용이 제공된다.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 참여 혜택도 담았다. 웰니스 프로그램은 숲길이나 오름을 걷는 '포레스트 트레킹', 해변가를 달리는 '선라이즈 런' 및 '바이크 라이딩' 등으로 구성됐다.

페어몬트 서울 호텔은 페어몬트 패밀리룸 패키지를 선보였다. 페어몬트 킹 타입과 트윈 타입을 연결한 커넥팅 객실 1박이 포함돼 가족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또한 스펙트럼 조식 뷔페 4인 이용이 포함되며,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치킨 세트 1개가 제공된다. 패밀리 치킨 세트는 인룸다이닝 스테디셀러 메뉴인 '크리스피 후라이드 치킨'과 소다 음료로 구성된다. 피트니스 센터 및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과 협업해 부모님과 함께 우리 식문화의 깊이를 경험할 수 있는 미식 호캉스 상품인 '서울풀 바이츠'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함께 명인명촌의 K-미식 기프트 세트, 전통 음료 웰컴 드링크, 인룸 한식 조식 2인으로 구성돼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전통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자연의 순수한 재료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전해온 명인명촌과의 이번 협업은, 단순한 미식 체험을 넘어 한국 음식의 본질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여정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프렌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밀리우'에서는 특별한 미식으로 부부의 날이나 기념일을 보낼 수 있는 쥬뗌므 커플 디너 코스를 내놨다. 제주산 제철 식재료를 프렌치 요리로 완성한 로맨틱 코스와 엘레강스 코스의 2가지 메뉴로 준비됐다. 로맨틱 코스는 방어 카르파초, 닭 요리, 양갈비, 디저트 등 총 5가지 코스 요리가 제공된다. 엘레강스 코스는 로맨틱 코스에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오늘의 생선과 랍스터 요리, 한우 안심 요리, 디저트까지 8가지 코스 요리로 더욱 풍성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식사 후에는 티파니 크리스탈 샴페인 글라스를 선물로 제공한다.

서울 강남의 탁 트인 야경을 자랑하는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의 루프탑 바 '클라우드'에서는 와우 디너 & 와인 무제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남의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식사와 무제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두 가지 세트 메뉴가 준비됐다. '세트 1'은 봄나물 아보카도 샐러드, 허브크림 해산물 파스타, 메인 요리인 프라임 비프 투르네도가 차례로 제공된다. '세트 2'는 로메인 닭가슴살 샐러드, 트러플 버섯 리조또에 이어 메인 요리인 양갈비를 선보인다. 두 세트 모두 딸기 케이크와 무제한 와인이 함께 제공된다.

목시 서울 인사동 메리어트 호텔은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 모멘센트와 함께 부부의 날을 맞아 특별한 협업을 통해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 : 피어나는 사랑' 컨셉으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신비로운 푸른빛의 블루 하와이안 칵테일을 출시, 모멘센트의 2mL 퍼퓸을 증정한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