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48.77
(41.82
1.02%)
코스닥
922.66
(16.17
1.72%)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수세미로 매출 2조…美 스크럽대디, 韓 본격 공략

입력 2025-05-04 17:20   수정 2025-05-12 15:34

초기 스타트업·벤처에 투자해주는 미국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샤크 탱크’에 출연해 역사적 기록을 세운 기업이 있다. 수세미만 들고나와 처음에는 투자자에게 외면받았지만 설립 13년 만에 연 매출 1조9000억원을 찍고 세계 47개국에 진출한 기업, 바로 스크럽대디다.

지난해 5월 한국 사업을 시작한 스크럽대디는 최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개시 나흘 만에 누적 방문객 3만 명을 넘어섰고, 주방 도구로는 이례적으로 20~30대 방문객이 아침마다 몰려들었다.

지난달 28일 팝업 현장에서 만난 스크럽대디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책임자인 앨릭스 미라지 디렉터는 “다른 국가에서도 팝업을 연 적이 있지만 한국에선 특히 젊은 세대가 스크럽대디의 핵심 고객층이 되고 있다”며 “한국 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크럽대디는 ‘주방용품은 지루한 상품’이란 고정관념을 뒤엎어 성공했다. 웃는 얼굴 모양과 컬러풀한 색상의 수세미가 미국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일반 청소용품과는 다르게 신세대 취향을 보여주는 소비재로 거듭났다. 이번 팝업에서도 하트, 고양이 등 20여 종 디자인과 10여 종 색상의 수세미를 디저트처럼 쟁반에 골라 담는 이색적 경험을 제공하며 젊은 층을 끌어들였다.

기능성도 갖췄다. 수세미가 뜨거운 물에선 부드럽게, 찬물에선 단단하게 변하는 ‘플렉스 텍스처’ 특허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기준 스크럽대디 매출(1조9000억원)의 75% 이상은 미국에서 나왔다. 스크럽대디는 해외 비중을 늘리기 위해 아시아, 그중에서도 한국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트코, CJ온스타일, 컬리, 쿠팡 등에 이어 올 하반기 올리브영,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망을 넓힐 예정이다. 유명 K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시장 전용 상품도 준비 중이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