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52.98
(28.19
0.61%)
코스닥
943.22
(6.59
0.6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우즈, 군 복무 중 음악방송 1위 "이런 감격스러운 순간이…"

입력 2025-05-12 09:47   수정 2025-05-12 09:48


가수 우즈(WOODZ, 본명 조승연)가 군 복무 중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우즈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자작곡 '드라우닝(Drowning)'으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우즈는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언제나 저에게 무한한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요즘 저에게도 이러한 감격스러운 순간들이 찾아오는구나 실감하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재미있게 활동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이 모든 건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여러분 덕분이다.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이토록 멋진 순간들을 선물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러한 순간들이 결코 저 혼자만의 힘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걸 잘 알고 있다. 언제나 함께해주신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는 걸 기억하며, 자만하지 않고 더욱 즐겁고 열정적으로 활동하겠다. 앞으로도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늘 즐겁고 새로운 모습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드라우닝'은 2023년 4월 발매한 미니 5집 '우리(OO-LI)'의 수록곡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역주행 열풍 속에 최근 멜론 '톱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다. 특히 KBS2 '불후의 명곡' 국군의 날 특집 무대에서 선보인 군복 '드라우닝' 무대 영상이 유튜브에서 129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음원과 영상 모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군 복무 중임에도 음악방송 1위까지 기록한 이번 성과는 더욱 특별하다. 자신의 음악 세계를 꾸준히 구축해온 우즈는 활동 없이도 변함없는 영향력을 보여주며 새로운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 육군 군악대에서 성실히 복무 중인 우즈는 오는 7월 21일 전역을 앞두고 있다. 전역 후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5' 무대에 오른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