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나감자탕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감자탕)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맛나감자탕은 1998년 소스 개발부터 시작해,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감자탕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뛰어들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감자탕을 만들겠다’는 경영이념 아래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맛나감자탕은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 매장 약 80여개 지점을 비롯해 베트남에도 진출했다.
특히 고품질의 목뼈와 알칼리수 등의 비법으로 맛나감자탕만의 차별화된 감자탕 맛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맛을 제공하기 위해 메뉴에 대한 연구·개발도 꾸준히 거듭하고 있다.
2022년 특허등록까지 마친 후 출시한 ‘맥반석 불뼈구이’, ‘맥반석 간장 목뼈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선사하는 한편, 가맹점의 경쟁력을 고려해 필수적인 뼈와 소스를 제외한 모든 식자재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합리적인 가맹 본사의 유통정책으로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
맛나감자탕 이경섭 대표는 “23년간 감자탕 한길을 걸으며 고객들에게는 항상 완벽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가장 맛있는 감자탕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