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TV는 최근 발간한 <PBA 슈퍼팬 분석 리포트>에서 "PBA TV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23만 명, 라이브 스트리밍 일 최고 순 시청자 수는 약 30만 명"이라며 이들을 ‘PBA 슈퍼팬’이라고 정의했다. 특히, 90일 평균 순 시청자 수는 약 250만 명으로 슈퍼팬이 늘어날 여지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했다.
PBA 콘텐츠는 방송과 디지털 플랫폼 모두에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24~25시즌 방송사 합산 생중계 평균 시청률은 전년 대비 약 8% 상승한 0.56%를 기록했으며, 디지털 플랫폼의 누적 조회수는 2.7억 뷰를 달성했다. 24~25시즌 동안 디지털 플랫폼 총 시청 시간은 약 1,600만 시간을 기록했다.

연령대별로 보면 50~60대 ‘프리시니어 세대’가 전체 시청자의 64.7%를 차지했다. 20~30대도 20.6%로 뒤를 이으며 향후 PBA 팬덤이 전 세대로 확장될 가능성을 보여줬다.
길덕 빌리어즈TV 총괄부문장은 "당사의 다양한 데이터들을 꾸준히 분석해 PBA 슈퍼팬들을 찾아 냈다”며 “앞으로 국내 슈퍼팬 대상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이를 커머스와 연결하는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며, 해외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가는 방안도 신중히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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